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네트웍/IT

아직도 이해가 안되는 추천인수

반응형

추천이라는 의미는 ..?


나는 내가하는 믹시를 자주 들어가고 들어가면 한번 들어갈때 마다 포인트도 주지만 그것때문에 들어가는것은 아니고 읽을거리가 가끔 보이기 때문이다.

블로그 포스팅 숫자 채우기하는 글도 올라오곤 하지만 좋은 읽을거리를 만날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있을때는 믹시를 방문한다.

그리고 때때로 금방 올라온 글에 추천인이 많이 붙은걸보고 좋은내용 이라고 생각하고 들어가 보면 납득이 안가는 내용일때도 있고 아예 몇줄안되는 내용없는 경우의글로서  아무 내용이 없지만 그래도 추천인은 경장히 많다.

내용이 없고 내용을 말할수 있을많큼 길지도 않는 몇줄안되는 글도 많은 추천을 받는지 이해가 안간다,그래서 자세히 보기시작했다.
아니 !!
읽은사람은 0명이잔아 ?.
어떻게 안읽고 추천한단 말인가?
..
추천 하는 글이 좋은글이기 때문 만은 아니라는것을 이제사 눈여겨 봤다...

블로그를 꽤 오래 했다고 하는 나는 이제사 이 사실을 알고 바보스런 나의 상식이 부끄럽게 느껴진다.

그것도 모르고 나를 추천한 분들을 고맙게 생각하고 찾아서 그 블로그 까지 다니는 수고를 한두번 한게 아니다.
문제는 정말로 읽고 공감이 가서 추천한 분과 읽지도 않고 추천한분을 가려낼 방법이 없다는데있다.
나는 정말로 읽고 공감이 가서 추천한분은 답방하고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집게된 데이터로 인기글까지 선택된다면 문제가 아닐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추천버튼을 만드신분의 좋은 취지와는 상반되게 사용자가  낳은 결과 라는것은 알지만

여하튼 추천수의 허구를 깨닳게 되었습니다...


다음(Daum)아이디가 있는 분은[여기]를 크릭하면 이블로그의 새글을
쉽게 볼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