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에세이



2009 티스토리 우수블로거분들께 축하드립니다.


2009년 한해동안 낮과밤을 가리지않고 블로그를 열심히 하신분들께 티스토리에서 약간의 위로를 드리는군요.
상의 내용이 중요하지는 않고 상을 마련한쪽이나 받는쪽 다 박수를 드립니다.
특히 받은분들께 축하 드립니다.

그리고 본인은 애당초 우수블로거가 아니기 때문에 전혀 상관 없지만 이번 우수블로거 12명분들을 보고 개인적인 생각을 써 봅니다.
 
개인적으로 알고 있기는 티스토리의 규모가 국내에서 어떤부분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장점을 가지고 그 회원도 만만치 않게 확보한 굴지의 설치연계 가입형 블로그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년말에 약간은 생각하게 하는군요 ..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티스토리의 규모나 인지도로 봐서 우수 블로거의 숫자는 적어도 한 300명쯤 되야 하는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 봤다.ㅎㅎ^^

물론 정예 중에서 최정예 블로거 12명을 뽑은것으로 알지만 ,가까스로 12명에 근접한 분들은 우수와, 비우수의 구별에서 차별화 받는 느낌이 별로 좋지는 않을것으로 생각한다.

하여튼 12명을 뽑은데 대해서 티스토리를 사랑하는 한사람으로서 아쉬움이 남는다.

지난번 어떤블로그의 시작패턴을 볼때 세상의 상은 크고 작은 걸 떠나서 받는분이 많을수록 관심도도 증가하고 주는쪽도 위상이 높아 진다고 생각된다.

작은 커피 한잔이라도 년말에 수백명에게  쫙 돌린다면 얼마나 좋을가...
상이 짠것과 상이 후한것은 많은 차이가 있다고 생각한다.

무슨 학위 논문처럼  블로거들의 실력의 우열을 가리는 것도 아닐 진대,
많은 회원들께 넉넉히 베풀면 안될지 하고 조심스레 생각해 본다...


이 글이 티스토리 운영진 분들이 읽혀젔을때 조금이라도 언짢게 느껴진다면 사과드리며 좋은쪽으로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다가오는 경인년 새해에 티스토리와 함께하는 모든분들께 행운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Comment +5

  • BlogIcon TISTORY 2009.12.28 22:14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우연히 글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티스토리에서는 3회 연속 선정되신 베스트 오브 베스트 12분을 포함해 총 300명 정도의 우수블로그를 선정하였습니다.

    http://www.tistory.com/thankyou/2009

    위 링크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내년에는 좋은 활동으로 beautiful 님의 블로그도 뵐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 방문감사합니다..

  • 뷰 활동 중심이 아니라..꾸준한 포스팅 중점으로 좀 더 확산해 준다면
    아주 반가운 일이죠...
    충분히 공감합니다~~~좋네요`~

  • 명이 2010.06.15 12:42

    안녕하세요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