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로딩속도와 대문 그림

category 잡설/사람사는이야기 2010.01.22 10:51



블로그 스킨을 만지다가..

왕초보 스킨만지기-이틀동안 만지고 내블로그 스크립트 구조가 대충 이해가 된다.

티스토리스킨



블로그 스킨을 만지다가 이것 저것 시작하게 되면 자꾸 만지게 되고 나중에는 맘에 안들어 리셋도 시킨다.
괜히 건드리다가 시간만 잔뜩 날리고 별로 좋아진것도없이 되고 만다.
전문가도 아니고 서투른 솜씨로 1년에 한두번 해보는 스킨 만지기이니까 여간 해 봐야 맘에들게 되지도 않는다.

하는수 없이 찍어논 사진중에서 적당한 사진을 대문위에 올려서 간단히 처리하고 만다.
그런데 이게 문제가 더 심각해 진다.
보기좋은 고품질 사진을 올리는것 많큼 거의 비례해서 블로그 뜨는속도가 내려 앉는다.

아무리 근사하게 잘만든 집이면 머하노,
교통이 불편해서 아무도 안오게 되는데...

대문 그림은 시원하고 큼지막한 사진을 하나 올리고 싶지만 아예 블로그가 뜰생각을 안한다.
누가 5초씩이나 내 블로그 뜨길 기다려서 왕림하겠는가?...
이미지를 짜르고 모자이크도 하고 별 지랄을 해봐야 기본적으로 첨부터 만나는 이미지는 온라인 고속도로에서 정체를 유발하고 만다.

하는수 없이 텅빈 대문보다는 용량을 줄이고 줄여서 사진같은 냄새가 날뚱말뚱 하는지경까지 낮추고 그림도 3쪼가릴 내서 퍼즐로 맞추고 하여 로딩속도 겨우 2초대로 진입시켰다.

어휴 !!
괜히 스킨한번 건드려서 꼬박 이틀이 걸렸다.
이제 올 크리스마스 전후 해서 한번 건드릴 요량으로 스킨 만지기 끝이다...
멋모르고 건드려서 사이드바가 몽땅 리셋되고 등등 시행착오를 많이 격었다.

애물단지 애드센스를 첨부터 자동 위치 고정으로 스크립트 안한게 지금 후회되지만 어쩔수 없이 글쓸때 미리 만들어 놓은 틀에 에디터로 쓰는거 빼고는 그리 불편하지는 않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에세이
블로그 이미지 Dramatique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69 / 전체4,474,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