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에세이

방문자분석
블로그를 하면서 티스토리와 인연 맺은지 1년이 되었군요.
공개형 블로그를 하는분은 누구나 마찬가지 이지만 궁국적 으로는 방문자를 늘리는것이 최대 목적일 것입니다.

그동안 어떤곳에 링크가 걸려서 어떤 유입경로로 무슨 키워드가 가장많은 방문자를 보내줬는지를 체크해 보는것은 블로그를 하는분 에게는 중요한 것이며 전문용어로는 블로그 옵티마이저라고 하는 즉 비지트 최적화의 기본이라고 하는데,

나는 물론 기본을 다알고 소화하며 실행하지는 몯하고 있다.
그러나 적어도 방문자를 가장많이 보내주는 엔진들에게 감사하고 있고.
앞으로도 그런 엔진을 유용하게 이용하며 그들의 정책에 따라서 애용할것이다.

특히 어떤 RSS 리더나 RSS사이트는 똑같은 노력으로 방문자를 하나도 보내주지 몯하는곳도 있다.
나와 궁합이 안맞는다거나 그 엔진이 내사이트를 미워해서 안보내주지는 않겠지만 결과적으로 어떤 도움을 주지않는곳을 애써 관리 하겠다고 다리품을 팔지핞는것은 현명한 운영방법이 아닌가 한다.

사람마다 블로그마다 방문자를 보내주는 량은 다를 것이며 여기 이글은 나의 경우임으로 이글때문에 영향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나는 방문자를 많이 받고 있지만 어떤분은 그 엔진이 실망을 주기도 하고 여기 나는 실망하는 사이트나 RSS리더가 효자노릇을 하게 되겠지만 어떤경우에 아무 도움을 몯받고 어떤경우에 방문자를 많이 보내주는지는 정확히 모르겠다.
다만 다음엔진이 티스토리를 컨텍트 하는데 좀 유리할것 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네이버와의 우열은 무의미하다고 생각한다.

다만 결과만 이야기 하는것 이다.
아래 이미지는 2008/9/9일자로 나의 블로그 방문자 유입경로
순위를 카피한것입니다.
이글을 읽는 티스토리 유저분들중에 본인과 크게다른분은 조언을 주시면 합니다.
본인은 특별히 방문자를 늘리기위해 재주부리는것은 없고 Social Bookmark 에만 의존하고 있습니다.할려고 해도 아는것도 없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