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관광-지역소개/부산이야기

금정산 남부지역 등산로

반응형

부산의 진산 금정산 등산로


금정산은 그 크기만큼 등산로도 다양하며 자기 체력에 맞는 등산로를 택한다면 하루를 즐겁게 문화유산을 답사하며 체력단련도 하며 부산의 좋은 경관들을 보는 관광등산을 즐길수 있는 좋은 산길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일반인이 즐길수 있는 적당한 등산코슬르 소개합니다.

금정산 주봉은 고당봉이기 때문에 주로 고당봉을 포함하는 금정산 북부지역 등산을 하기때문에 상대적으로 남부 등산로를 찾는 사람은 적습니다.



금정산 남부지역 등산로금정산 등산로 남부지역


그러나 금정산 봉우리를 전부 찍을 욕심이 있다면 남부지역을 가야만 할것입니다.

금정산의 기암은 북부지역에만 있는것이 아니며 남부지역의 파리봉 기암은 유명하며 지금은 평늬 계단이 만들어저서 별문제가 없지만 그전에는 파리봉 암봉구간은 짜릿한 작은 악마 코스 이었습니다.


지하철 1호선 온천장장역   맞은편에서 금정산성마을 가는 뻐스를 타고 산성고개 남문입구에서 하차하면 소개하는 등산로 진입로가 나옵니다.
생태 통로겸 산성 복원된 육교위에서 성벽따라 남쪽으로 오르면 전구간을 담ㅂ사할수 있습니다.

중간 기점은 제일먼저 계단을 오르면 대륙봉을 만나며 나른 바위에서 잠시 쉬어가며 부산 동래지역 도심을 관망하게 됩니다.
조금더가면 금정산성 제2망루를 만납니다.
그후 성벽따라 내리막을 가면 남문을 만나며 계속해서 성벽따라 오르면 망미봉을 만나고 내미막을 다시 지나서 또 오르면 금정산성 제1망루를 만나며 이 망루는 외벽이 성곽처럼 돌로 되어있고 루각은 바람에 날아가고 없지만 잡초우거진 고성처럼 운치있는 모습으로 남아 있습니다.


거기서 남쪽으로 상계봉을 답사하고 김해방향의 너른 들판과 낙동강 교량들을 바라보는 경관을 감상하고 되돌아 와서 서쪽능선 따라가면 파리봉을 만나게 되며 여서 유서깊은 산성마을을 한눈에 내려다 보게 됩니다.


시간을 안배해서 조금쉬었다가 산성윗마을에 도착하게 되며 토속주와 함께 염소고기 오리고기등 산성 특산품으로 식사를 할수 도 있습니다.
역시 이곳에서 버스를 타고 동래 온천장 지하철역으로 가는 버스를 타면 등산을 마무리 하게 되는 적당히 긴장되는 작은 등산코스 입니다.


느긋이 아침을 먹고 하루를 바쁘지 않게 보낼수 있는 좋은 등산 코스 이비니다.
바쁘게 다닌다면 한나절이면 되는 구간이기도 하지만 등산나들이로 즐긴다면 쉬엄쉬엄 산에서 즐기다가 산성에서 토속음식까지 즐길수 있는 편한 코스이기도 합니다.

이 좋은 계절에 단풍구경도 하고 체력단련도 하며 하루를 즐기시기 바라며 아래에 어제 찍은 사진 몇장 올립니다.


금정산 등산로 들머리금정산 등산로 산성고개 남문입구 들머리


대륙봉


금정산성 제2망루


금정산성 남문


금정산성 제1망루


상계봉 기암


파리봉 로프구간


산성마을 전경


파리봉 원경


산성흑염소



[여행,관광,지역소개/부산이야기] - 금정산 이야기(9) - 쇠미산

[여행,관광,지역소개/부산이야기] - 금정산 (1) - 금샘

[여행,관광,지역소개/부산이야기] - 금정산 이야기(5) - 고당봉(姑堂峰)등산편.

[여행,관광,지역소개/포토갤러리] - 부산 금정산의 설경

[여행,관광,지역소개/부산이야기] - 금정산성 고당봉 산행기

[여행,관광,지역소개/포토갤러리] - 금강공원 단풍놀이

[여행,관광,지역소개/포토갤러리] - 금정산 사진

[여행,관광,지역소개/부산이야기] - 금정산성 마지막편

[여행,관광,지역소개/포토갤러리] - 부산관광-거대한 정원

[여행,관광,지역소개/부산이야기] - 부산 금정산의 바위들

[여행,관광,지역소개/부산이야기] - 눈꽃피는 고당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