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관광-지역소개/부산이야기

금정산성 고당봉 산행기

부산 추천 산행-동문에서 금정산성 고당봉

깊어가는 가을 금정산성 일대와 범어사는 단풍이 불타고 있습니다.
지금 금정산 동래금강원 범어사 계곡 전부 불타는 가을입니다.

어제 동문에서 고당봉까지 갔다가 내원암입구를 거처서 범어사로 하산한 들산을 했습니다.

자가용으로 가기에는 원점 회귀가 아니기 때문에 좀 곤란합니다.

대중교통 도시철도를 이용해서 온천장역에 내리면 맞은편에 산성마을행 203번버스를 탈수 있습니다.

이 버스로 산성고개나 동문입구에 내립니다.

동문입구에 내려서 막바로 동문으로 가는것을 추천합니다.

이 코스는 우리나라 최고, 최장의 금정산성 을 약 1/3 이상  답사하게 되며 금정산봉 장군봉,계명봉,파리봉,상계봉, 고당봉,의상봉,원효봉중에서 진봉 3개를 답사하는 백미 코스입니다.

버스에 내리면 동문까지는 약 5~10분이내의 거리이며 중간에 화장실에서 볼일도 볼수있습니다.
이후 화장실은 북문까지 가야 있습니다.
식수도 북문에 있습니다.

동문에서 북문까지를 일차 산행목표로 삼는다면 약 2Km의 거리로서 50분정도 소요되지만 ,

중간에 휴식도 취하고 제3망루나 의상봉,원효봉등에서 휴식하고 좋은경치도 감상하며 관광 산행으로 간다면 약 1시간30분은 소요됩니다.

마지막으로 북문에서 충분히 휴시과고 식수도 공급받아 마지막 경사로를 오릅니다.

거리로는 약 900m 이지만 경사로 이기때문에 약 20분~에서 30분정도 소요 됩니다.
잘 달리는 체력 좋은분은 10분이면 되는 거리입니다.

고당봉 정상에서 경치구경을 충분히 하고 회전계단을 내려서 범어사로 가는 길은 비교적 완만하며 거리는 대략 3Km정도 됩니다.

상행때 대략 1시간30분정도의 거리이지만,

하행때는 1시간이면 충분합니다.

내원암이나 범어사에서 충분히 관광하고 범어사 입구까지 내려오는데 약5~10분이면 되는거리이며 범어사 순환버스로 내려가서 하차후 범어사 지하철역까지 약3분정도의 거리를 도보로 도착하면 됩니다.

이 코스는 산행을 달리기 하듯 빠르게 다니는 사람이 아니라면 느긋하게 하루를 보내는데 좋은 코스 입니다.전문가라면 말할것도 없이 약 3시간에 주파 할수도 잇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볼수 있습니다.

금정산 고당봉 산행지도금정산 고당봉 등산로

금정산성 동문동문

동문

금정산성 제3망루금정산성 제3망루

금정산 의상봉금정산 의상봉과 제4망루

금정산 등산금정산성 원효봉

금정산 의상봉금정산 의상봉

금정산 미륵암금정산 미륵암

고당봉에서 보는 북문고당봉에서 보는 북문

고당봉 정삭석고당봉 정삭석

범어사 보제루 뒷담범어사 보제루 뒷담

범어사 입구범어사 입구

범어사단풍범어사단풍

[여행,관광,지역소개/포토갤러리] - 금강공원 단풍놀이

[여행,관광,지역소개/포토갤러리] - 금정산 사진

[여행,관광,지역소개/포토갤러리] - 부산관광-거대한 정원

[여행,관광,지역소개/부산이야기] - 금정산성 마지막편

[여행,관광,지역소개/부산이야기] - 금정산 북부 등산로

[여행,관광,지역소개/부산이야기] - 부산 단풍놀이 - 범어사 계곡

[여행,관광,지역소개/부산이야기] - 동문에서 범어사까지-금정산 산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