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관광-지역소개/부산이야기

동문에서 범어사까지-금정산 산행기

반응형


금정산 산행기 - 동문에서 범어사까지.

어제 주말 예정된 산행을 했다.
산행 하니까 제대로된 산 하나를 탄것처럼 듣기 쉽지만 나는 아직 힘든 산행의 강행군은 할수 없는 새내기 이다.
 
금정산은 부산에서는 꽤 알려진 산 임으로 산에 대해 말할 필요는 없을것이며 아래 지도처럼 비교적 가벼운 코스로 걸었다.

동문에서 범어사까지 지도


일단은 동문 정류소에서 합류하고 쾌적한 가을날 쉬엄 쉬엄 걸었다.
걸으면서 작정하고 담은 사진을 보면서 어제를 되새겨 봅니다.
동문에서는 고당봉 까지는 4.2KM 로 평지의 속보로는 45분정도 소요되는거리이지만 산행로에서는 해발고지의 높이나 사람에 따라 많은 차이를 보일것입니다.
오늘 걷는 산행로는 북문까지로 하고 거기서 고당봉까지 가실분은 가고 범어사로 하산할것입니다.
도중에 만나는 의상봉(해발640 m과 원효봉()두개의 봉우리가 있지만 의상봉 또한 회피하고 지나갈수도 있으며 원효봉은 통과 합니다.
그리고 범어사 입구에서 대중교통으로 완전히 끝나는 초보 산행하는 분들이 즐겨 하는 코스 입니다.

동문을 지나서


곧 동문에 도착했으며 동문 성루의 일부 보수공사로 등산로가 약간 어수선햇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문을 지나 첫 경사지 까지는 아주 완만한 길이며 경치를 볼수없는 숲길이기 때문에 대부분 동행인들과 잡담하며 즐기는 길입니다.

DSC00641.JPG
왜군이 처들어 옵니까? 왜 갑자기 서벽을 쌓고 있어요? 라는 농담에 그분들이 사진하나 찍자고 해서 찍는데 얼굴을 돌리라고 했습니다.
DSC00642.JPG
북문까지 3.3KM이군요.
DSC00643.JPG
지난 늦봄에 하얗게 피었던 때죽 꽃이 이제 실한 열매로 매달려 있습니다.

이제 오늘 산행에 처음으로 보는 고지입니다.
제3망루가 있는곳 까지는 워밍업을 할수 있도록 완만한 경사를 유지하다가 멀리 보이는 의상봉은 올라도되고 그냥 아래로 지나도 됩니다.

금정산성우리나라최대 산성

 

금정산 의상봉-금정산성


의상봉아래 석봉은 벌써 겨울옷으로 갈아입기 시작하는군요.
이 기상있는 석봉은 의상봉에 속하며 범어사의 창건유래와 관련있는 봉우리입니다.
범어사는 의상대사가 금샘의 범어를 연관해서 지었다고 하니까 이 봉우리와 금샘이 결정적인 창건유래를 간직한 곳입니다.
천년이 넘은 이야기 이니까 그냥 가볍게 하는것입니다.
저위에 봉돌같은 바위는 곧 굴러 떨어질것 같지만 얼마나 오래 됬는지 모릅니다.

DSC00667.JPG
한 크라이머가 함께하는 동료와 조우하는 장면입니다.
저분들이 힘들이는 것은 우리가 걷는것 하고는 좀 다른 목적이 있을것 입니다.
목적이 없는곳에 결과가 있다고 했던가요..

DSC00705.JPG
의상봉을 올라서 나는 간식을 먹었습니다.
아직도 커피를 물대신 산행때 마시지만 건강상 좋은 행동은 아니라고 하는데 물보다 땀이 덜나는것 같고 정신이 맑아서 좋아 합니다.
그리고 왕포도 싱싱한 맛은 꿀맛이 이런가요? 정말 쥑입니다.
DSC00708.JPG
어느 산악회에서 수고하신 표지입니다.통과한 시간을 알기 위해 담았습니다.
이제 의상봉을 뒤로하고 우리나라 에서 가장큰 금정산성의 위용을 볼수있는 구간으로 접어 듭니다.
위용이라고 하면 만리장성 쯤은 되야 하지만 그래도 우리의 성으로는 최대의 금정산성입니다.
http://blog.joins.com/pandoracube/11059626


금정산 등산로 가벼운코스(1)바로가기
금정산 등산로 가벼운코스(2)바로가기
금정산 등산로 장군봉 소개 바로가기
금정산 등산 쉬운코스 상계봉 바로가기

동문에서 범어사까지-금정산 산행기
거대한 정원 금정산성
금정산 북부 등산로 추천코스
좋은 산행로 꽃마을-민주공원

     
계속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