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네트웍/IT/소시얼네트웍(SNS)

트위터 사용법-비밀글 보내기

반응형

 

트위터 사용법-비밀글 보내기
  Direct Message 보내기

트위터는 기본적으로 모든사람들에게 한꺼번에 이야기해서 퍼뜨리는것이 본래 취지이지만,
그렇다고 특정인에게 비밀글로 보낼수 있는 기능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아이디를 알고 있는 사람에게만 선택적으로 이메일 보내는것 처럼 메시지를 보낼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대방이 나를 팔로 하지않은 모르는 삼에게는 쪽지를 보낼수 없습니다.
양쪽다 팔로 관계라야 쪽지를 주고 받을수 있는것 입니다.

그러나 나는 팔로 했고 그쪽에서는 팔로 안했드래도 팔로 한쪽으로는 보내집니다.

메뉴이름은  Direct Message 보내기 입니다. 줄여서 DM 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쪽지로 더 잘 알려진 이름입니다.

기본적인 사용방법은 아래 그림처럼 twitter.com 에서 로긴을 하고 오른쪽위의 메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하면 한글메뉴를 쓰는분은 쪽지보내기로 보이고 영어 메뉴를 쓰는 분에게는  Direct Message로 보일것입니다.
이 방법은 고전적이며 메뉴에서 이루어지는 표준방법입니다.

실제로는 많은 사람들은 그냥 메시지창에서 D 대문자 소문자 관계없이 타이핑후 뛰우고(스페이스 한번이상이면됨) 보낼 트윗계정 뛰우고(스페이스 한번이상이면됨)메시지 적고 Send message 보턴 클릭하면 됩니다.
성공과 실패는 클릭후 곧바로 알려주는 팝창이 뜸.

메뉴에서 사용하면 자기를 팔로한 사람목록이 쭉나오며 계정첫자만 치면 사용자계정이 나오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Direct Message 보내기트위터 Direct Message - 쪽지



Direct Message는 줄여서 DM이라고 합니다.
모등 트윗은 불특정다수에게 보여지게 되지만 DM은 특정 아이디에게만 보내지게되며 이메일처럼 비밀이 보장되는것 입니다.

Twitter 에서 DM을 보내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 첫번째 방법은 표준방법으로서,
알고 있는 트윗아이디의 개인트위터 계정(페이지)으로 들어가야합니다.

트위터계정은 트위터 홈페이지 http://www.twitter.com 에서 /그사람의 아이디 입니다.
본인의 트위터계정을 예로 들면 http://www.twitter.com/arirangkr 입니다.

본인의 계정에서 로긴되어 있다면,
톱니바키모양의 메뉴를 클릭해서  Direct Message를 클릭하면 ,자기에게 온 쪽지들이 쭉 보일것입니다.

그위에 아래그림처럼 New message 를 클릭하면

 Direct MessageDirect Message는 줄여서 DM이라고 합니다


F 자로 시작하는 계정을 찾으려면 F만 이력하면 아래 쭉 나옵니다..

트위터 쪽지보내기트위터 쪽지보내기


메시지는 D를 입력하고 뛰우고 계정을 입력하고 뛰우고 본문을 입력하는 DM규칙이 적용되면 아래 클릭보턴이
Send maessage 로 바뀌어 나옵니다.

트위터 비밀글 보내기트위터 쪽지보내기

그렇지 않고 D자가 없든지 DM규칙을 지키지않고 마구 글을 쓰면 그냥 공개 트윗으로 날아가며 아래 클릭 보턴도 Tweet 보턴으로 나타납니다.

트위터 쪽지보내기트위터 쪽지보내기




마무리 DM 이용의 기본은 이렇다는 이야기 이며,
사용할때는 Twitter 홈페이지 내에서는 언제 어디서든 보낼사람의 트위터아이디를 클릭해서 그 계정에 들어가면 맞팔관계가 되어있는 사용자라면 Message 메뉴가 나타납니다.

트위터 쪽지보내기트위터 쪽지보내기


트위터 입력창아무데서라도 다 가능합니다.
결과는
상단에 "Your direct message has been sent." 라는 문구로 
     성공적으로 보냈다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트위터 비밀글트위터 쪽지보내기




[컴퓨터/인터넷/네트웍/IT/소시얼네트웍(SNS)] - 트위터 쉽게 배우기-해시태그

[컴퓨터/인터넷/네트웍/IT/소시얼네트웍(SNS)] -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위한 트위터기능(1)

[컴퓨터/인터넷/네트웍/IT/소시얼네트웍(SNS)] - 대선주자들의 SNS 활용

[컴퓨터/인터넷/네트웍/IT/소시얼네트웍(SNS)] - 트위터 버튼 만들기(Twitter Buttons).

[컴퓨터/인터넷/네트웍/IT/소시얼네트웍(SNS)] - 팔로우 버튼 만들기(Twitter Button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