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ke-Money

네이버 애드포스트 VS 구글 애드센스

구글이 장악한 문맥광고에 네이버가 도전한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VS 구글 애드센스

Contextual advertise 는 구글이 오래전에 전세계 개인 콘텐츠를 광고 장르로 이용하는 탁월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인터넷 키워드 마케팅을 장악하고 있다.

지금까지 세계의 많은 타겟광고 회사들이 문맥광고 즉 Contextual ad 에 구글과 유사한 방법으로 도전했지만 성과없이 대부분 사라지고 있다.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 특별히 외국 회사가 각계각층에서 토종에게 고전하는 국가이다.
세계적인 블랜드를 앞세운 아주 몇개를 제외하고는 한국에서 토종에게 밀린다.

검색엔진에서도 세계적인 구글이라고 하지만 토종 1위인 네이버와는 검색이용도 순위에서 많이 밀리는 중이다.
다만 문맥광고라는 특이한 부분의 우위때문에 온라인 키워드나 문맥 광고부분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는데 거의 유사한 방법으로 애드포스를 하고 있다는것을 알았다.

언제부터 접수를 받고 있었는지는 모르지만 오늘나도 기대되는 네이버의 문맥광고 애드포스트에 가입을 해놨다.
문제는 네이버블로그를 제대로 안하기때문에 인정되지않으리라 본다.

애드포스트



실제로 한국의 검색엔진 랭킹 1위인 네이버가 광고를 시작한다면 많은 스폰스들이 관심 가질만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콘텐츠가 네이버에 국한해서 존재하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운영주체에 따라서 스폰서가 옮길지는 미지수이지만 변수는 분명 예고 되는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