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네트웍/IT

블로그 홍보-다음뷰 트랙백

반응형


블로그 유입 늘리기

다음뷰 블로그홍보
다음뷰로 블로그 유입자 늘리리기 방법.
트랙백으로 다음에 송고하는 방법.


다음을 경유한 블로그 유입은 전체 방문자 율로 볼때 상당한 방문자 순위를 보인다.

다음에 노출시키기위한 블로그 새글을 간단히 송고하는 방법으로 다음에서는 트랙백을 제공한다.

실제로 다음에서는 다음뷰가 활성화 된뒤 트랙픽 개선효과가 있는것으로 안다.




---------------------------------------------

아래에 다음이 안내하는 각 소시얼공유 사이트별 트랙백 송고방법을 보여준다.

원문:http://daumview.tistory.com/31

외부 블로그로 Daum view에서 활동하시려는 경우, 트랙백을 활용하여 쉽게 글을 송고할 수 있습니다. 트랙백(Trackback)은 '관련글', '엮인글', '엮인글 보내기' 등으로 표현되고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 블로그 서비스별 트랙백(Trackback) 보내는 방법


1. 테터툴즈 및 티스토리 (http://www.tistory.com)
테터툴즈(티스토리)는 기사를 다 쓴 뒤에 수정창을 이용해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제목과 기사 사이에 있는 관련글(트랙백)을 선택합니다.

주소입력창에 Daum view에서 복사한 트랙백 주소를 입력하고 '전송'을 선택합니다.
2. 네이버 (http://blog.naver.com)
'포스트쓰기' 창에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제목 옆에 있는 엮인글 창을 선택합니다.

제목 아래에 '엮인글주소'라는 공간이 생깁니다. 이 곳에 복사한 트랙백 주소를 입력한 뒤에 하단에 있는 '확인'을 선택하면 됩니다.

3. 싸이월드 홈2 (http://www.cyworld.com / http://home.cyworld.nate.com)
홈2 도 글쓰기 창에서 트랙백을 걸 수 있습니다. '관련글' 을 선택하면 하단에 관련글을 넣을 수 있는 주소 입력창이 나옵니다. 이 창에 트랙백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4. 이글루스 (http://www.egloos.com)
글쓰기 창 하단 왼쪽에 '트랙백'이 있습니다. 선택하면
 글쓰기 창 중앙에 트랙백 보내는 창이 생깁니다.

 '트랙백 URL 입력' 창에 복사한 주소를 입력합니다.  

5. 오마이뉴스 블로그 (http://blog.ohmynews.com) 오마이뉴스 블로그는 글쓰기 창 하단 부분에 '엮인글 보내기' 창이 있습니다. 해당창을 선택하면 주소 입력창이 있습니다. 해당 창에 복사한 트랙백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6. 조인스 (http://blog.joins.com)조인스 블로그는 글쓰기 창 하단 '관련글 주소입력' 창이 있습니다. 빈 공란에 관련글 주소를 입력하고 등록을 선택하면 됩니다.

7. 미디어몹 (http://www.mediamob.co.kr/)
미디어몹의 트랙백 보내는 곳은 상단 제목 바로 아래에 위치해 있습니다. 해당창에 복사한 주소를 입력하고 확인을 선택합니다.

8. 야후 (http://blog.yahoo.com)
야후는 글쓰기 창 바로 하단에 '참조할 글 주소' 가 있습니다.
이 창에 트랙백 주소를 복사해 넣고 확인을 선택하면 됩니다.

 9. 파란 (http://blog.paran.com) 파란은 글쓰기 창 하단에 '관련글 주소' 라는 공란이 있습니다. 해당 창에 트랙백 주소를 입력하고 확인을 선택하면 됩니다.

여러분의 생생한 목소리를 Daum view를 통해 들려주세요.
원문:http://daumview.tistory.com/3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