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9/01

(3)
자생약초 알고 쓰자 자생약초 복용시 이것만은 알고 쓰자. 본인은 오래전에 건강때문에 스스로 자신을 위한 노력으로 자생약초를 공부하고 나 스스로에게 적절한 약초들을 찾아 다니며 여러가지 방법으로 복용 해 보면서 얻은 결론은 약초를 먹을 때 상당히 주의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으며 함부로 복용 할때의 위험성을 경고하며 이 글을 씁니다. 자생약초를 적절히 제대로 사용 할 때는 분명히 질병이나 건강을 회복하는데 좋은 결과를 보이기는 합니다 만, 많은사람들이 최소한의 지식도 없이 남의 말만 듣고 함부로 복용하는 사례를 보곤합니다. 어떤경우에는 회복은 커녕 자신의 조금 남아있는 건강 마저도 더 악화시키는 일을 모르고 하는것을 볼때 안타깝습니다. 자생약초를 복용하는것은 한방요법을 의사의 도움 없이 스스로 처방하는 일입니다. 이의 결과는 아..
아카시 버섯 아카시 버섯오늘 몸도풀겸 옻순도 따고 운동삼아 산엘 갔다 돌아오는 길에 오래된 고목 아카시아 나무 믿둥에서 버섯을 채취했다. 아래사진인데 인터넷에서 여기저기 찾아본 결과 아카시아버섯 혹은 아카시아영지라고도 한다고 되어 있는데 확실한것은 잘모른다. 아카시아 영지,아카시아버섯,아카시아재목버섯,장수버섯등으로 나오는군요. 버섯전문가가 아니라서 확실히 모르지만 여러곳의 글을 볼때 식용 해도되며 약효도 꽤있는 글들이 보입니다. 외견상 영지버섯하고 비슷하게 생겼는데 비온뒷날이라서 물을 흠벅 머금은줄알았는데 아카시아 버섯의 특징이 콜크질이라고 나오는군요. 사실 만저 보니까 딱딱하질 않고 좀 푹신한 느낌이 있습니다. 아카시아버섯에 관한 참고글 http://k.daum.net/qna/view.html?qid=4fX6o 에..
블로그를 개설하고 1번글을 쓴다. 블로그를 몇번 개설해 보지만 첫 글을 쓸 때는 항상 설레인다. 이 블로그가 나의 생각 단편들을 하나씩 표시하고 그 단편들이 많이 모여서 하나의 짜여진 생각의 큰 틀이 완성 되리라는 기대때문이다. 시간이 날 때 마다 가볍게 써놓은 글들이 많은 시간이 흐른 후에는 하나의 방향이 보이거나 큰 모습이 보일 수가 있을 것이라는 나의 생각이다. 글로서 자기와의 대화를 하지만 그 대화 내용이 아무에게나 읽히더라도 괜찮은 내용이어야 한다는 전제를 달고 쓸 때는 조심스럽기도 하다.그래도 일기를 쓰는것처럼 생활을 하면서 보고 느끼는것들을 사진도 올리고 생각도 올린다면 나를 뒤돌아 볼 수있는 좋은 거울이 될 수도있다고 생각한다. 사는 날 동안 블로그에 써놓으려고하는 글들이 무었이 될지는 나도 모른다. 하지만 이 블로그의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