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약초 복용시 이것만은 알고 쓰자.

본인은 오래전에 건강때문에 스스로 자신을 위한 노력으로 자생약초를 공부하고 나 스스로에게 적절한 약초들을 찾아 다니며 여러가지 방법으로 복용 해 보면서 얻은 결론은 약초를 먹을 때 상당히 주의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으며 함부로 복용 할때의 위험성을 경고하며 이 글을 씁니다.

자생약초상식자생약초 복용시 이것만은 알고 쓰자.

자생약초를 적절히 제대로 사용 할 때는 분명히 질병이나 건강을 회복하는데 좋은 결과를 보이기는 합니다 만,

많은사람들이 최소한의 지식도 없이 남의 말만 듣고 함부로 복용하는 사례를 보곤합니다.

어떤경우에는 회복은 커녕 자신의 조금 남아있는 건강 마저도 더 악화시키는 일을 모르고 하는것을 볼때 안타깝습니다.

자생약초를 복용하는것은 한방요법을 의사의 도움 없이 스스로 처방하는 일입니다.

이의 결과는 아무도 책임지지 않는 아주 중요한 일 임으로 심사숙고 해야 합니다.

어떤 약초를 복용하길 마음 먹었다면 스스로 그 약초에대한 최대의 정보를 확보하고 자신의 질병이나 증상과 정말로 부합 하는가 면밀히 살펴야 합니다.
또 복용했을때의 결과는 본인이 책임져야하며 다행이 결과가 좋다면 말 할것도 없지만 도리어 예후가 나쁘고 또 큰 고생을 하거나 응급실에 갈 수도있다는것을 항상 명심해야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지식없이 어떤 약초를 달여서 물처럼 마시는데 상당히 위험 할수 있는 행위입니다.
약물은 반드시 한의사와 상담하거나 한의사의 조제로 복용해야합니다.

한방은 양방과 치료의 개념이 상당히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흔히 접하는 짧은 지식으로 한방을 생각하면 안됩니다.

적어도 자신의 체질의 특성이 어떤지를 파악해야 합니다.

평소에 기본적으로 혈앞등 자기 체력 체질등 세심한 정보를 알고 있어야합니다.

자기의 내장기관이 열성인지 냉성인진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한방에서의 충과 합은 그 약효를 나타내는데 결정적인 예후와 관계가 있습니다.
어떤분에겐 예후가 우수한 약초도 어떤분에겐 효험이 없거나 도리어 고생할수도 있습니다.
  
더욱 신중하게 하려 한다면 재배지나 채취지역의 위치,토양이나 방위 방향등 까지도 고려할때 약효나 예후를 결정적으로 좋게하거나 좋지 않게 한다고 합니다.


여섯째,특별한 음식에 자기몸이 반응하는 선천적 기질을 반드시 알고 복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간의 알콜분해 능력이 조상으로부터 유전받은 인자에 의해서 탁월한분은 담금주를 복용할때 효과가 좋지만 ,타고난 기질이 술 한잔도 못마시는 분은 아무리 약술일지라도 독이 됩니다.

더욱깊이 태어난 조건 인성이나 시기등까지도 연계되는 것이 우리땅에서 나는 우리약초가 이땅에 사는 우리의 몸에 바로 작용하게 된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상당히 많은 분들이 약초의 성분만을 따저서 복용함으로 사람마다 그 예후가 다르게 된다는것을 상기 할 필요가있습니다.

이 글은 일반인의 생각으로 자생약초 복용에 대한 경고를 하기 위해 쓴 것입니다.
다소 불편한 표현이나 오류가있다면 지적해 주시기 바랍니다.




'초목나라 > 자생약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생약초 알고 쓰자  (0) 2018.09.01
아카시 버섯  (0) 2018.09.01
금전초 발효액 담기  (1) 2017.08.17
자이언트 하귀드(Giant Hogweed) 바로 알기  (0) 2017.04.28
맥문동 채취  (0) 2014.03.03
개똥쑥 집에서 키우기  (0) 2013.06.14
바위에 붙은 예쁜식물  (2) 2013.01.07
새삼-토사자  (0) 2012.10.24
도대체 이 생명력은 무슨 물질입니까?  (0) 2012.08.23
털머위  (2) 2011.11.20
부들  (0) 2011.11.17
Posted by 블로그에세이-BlogEssay Dramatique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