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종합/그로벌-핫-뉴스

두바이 쇼크(위기)

반응형
두바이 위기는 어떻게되나? Dubai Shock.


두바이는 국제 개발의 모델도시로 선망적인 눈으로 보고 있었지만 실제로 그 내부에서 여러가지 몸살이 겹쳐서 지금 지급 불이행이라는 이른바 모라토리엄 (채무상환유예)을 선언한 두바이월드를 두바이 정부는 구조조정에 착수 했다고 한다.

실제로 두바이사건은 두바이 전체 채무보다도 두바이 월드의 채무가 빚어낸 작품인데 두바이 전체 채무의 74%를 차지한다고 하는데 두바이 전체채무 800억불중 두바이월드 채무가 59억불이라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모라토리엄 선언으로 두바이는 국제적으로 큰 타격을 받게 되었을 뿐더러 외국 투자자들로하여금 위험한 투자지역으로 생각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온라인에서 속속 나오고 있는 뉴스들을 종합해 볼때 낙관과 비관은 평행을 이루고 있는것이 사실이다.

산유국들의 막대한 오일머니가 이를 회생시켜 줄수도 있겠지만,자칮 이번 선언으로 추가적인 도미노 파산이 줄을 설수도 있지 않을가 생각해 본다.

아직은 이번 두바이 사태를 놓고 유럽의 시장에 대한 불안감으로 이어질수도 있으며 이럴경우에는 심각한 금융 파장을 낳을 수도 있을것이라는 추측도 있고,
한편으로는 국제적인 경기회복 추세와 글로벌 은행권의 회복 여력이 충분한점을 생각할때 이정도의 파장은 단기적이며 별것아닌 사태로 진정 될수도 있다는 의견들이 나오고있다.


대충 두바이 위기의 내용을 찾아 봤다.
전문적인 내용도 많지만 비전문인이 알아볼 기본적인것을 간추린 것이다.

오늘블기는 두바이 쇼크로 온라인 뉴스가 연일 탑에 랭크되는 내용을 알아보는것으로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