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관광-지역소개

좋은 산행로+MTB코스 꽃마을-민주공원

부산 도심 산행+MTB코스 꽃마을에서 민주공원 까지

오늘 일요일날의 산행을 마치고,오늘 하루를 보낸 산행 블기를 쓴다.
그리 큰산이 아닌 몇개의 봉우리를 거치면서 부산의 남항쪽과 북항 일대와 김해 일부를 관망하면서 그리 험하지 않은 등산로를 산책하는 수준보다 조금 힘이 드는 초보 산행코스로서 비교적 쉬운 도심과 인접한 구덕공원을 출발하는 코스를 그때그때 담은 사진과 함께 소개 한다.
민주공원에서 힘이 소진되지 않았다면 민주공원을 한바퀴둘러볼면 볼만합니다.
그리고 맞붙은 중앙공원은 숲속 오솔길따라가면 부산남항을 볼수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도 중앙공원에는 때때로 문화행사를하며 여러가지 볼거리도 있기때문에 귀가 하기전에 한번 볼만합니다. .

먼저 전체 산행 지도는 아래와 같다.

모든사진은 크릭하면 크게볼수 있습니다.

부산 추천 산행코스 꽃마을 민주공원부산 추천 산행코스 꽃마을 민주공원

위의 사진처럼 서대신동 꽃마을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도착한다.
물론 동아대학교 구덕캠퍼스를 출발지로 해도 되지만 쉬운등산로를 택하기 위해 일정 고도 까지 도착한다.
앞으로 바뀔지는 모르지만 서대신동에서 마을버스 1번을 타면 꽃마을종점에 도착한다.

꽃마을 에서 산행에 필요한 준비를 점검하고 내원정사까지 잠간만에 평지를 걸어 도착한다.
사찰 관람을 잠간 할수도 있다.
그리고 여기서 생수룰 확보한다.

꽃마을꽃마을

그리크고 잘 알려진 유명한 사찰은 아니지만 도심의 사찰로서 정돈되고 단아한 느낌을 받는다.

도심산행코스도심산행코스

좋은 산행로 꽃마을-민주공원좋은 산행로 꽃마을-민주공원

내원정사를 를 경유하여 오늘산행의 주봉 엄광산(504m)으로 향한다.
비교적 좋은 흙길이 완만하게 상수리 수림대로 뻗쳐 있다.
산림욕 하기 좋은 곳이다.
엄광산 정상 가까이에는 약간의 돌길이 급한 경사 구간을 형성하고 있는데 이 구간을 제외하면 그리 힘들지는 않는다.

좋은 MTB코스 꽃마을-민주공원좋은 MTB코스 꽃마을-민주공원

MTB를 하는 분도 가끔 만난다.

바라보는 한 산행인이 '저사람 간 이 배밖에 나온거 아닌가' 하고 감탄스런 말을 하는걸 듣지만  좋은 MTB코스로 알려진 곳이다..

엄광산엄광산

김해평야

낙동강과 김해쪽일부를 볼수 있다.

부산남항사진부산남항사진

엄광산 정상에는 작은 정자가 있으며 여기서 잠시 관망을 한다.
대신동 토성동 춤동쪽과 멀리 남항대교와 외항의 정박된 상선들을 볼수 있다.
이제부터는 계속해서 낮은봉우리를 차례로 거치면서 차츰 하행하게 된다.

구봉산구봉산

보이는 두번채 봉우리가 삼각봉이다.
저멀리 아스라이 보이는것이 634m의 장산이다.

삼각봉을 지나면 약간의 경사로를 거쳐서 구봉산에 도착한다.
구봉산은 팔각정이있고 봉수대가 있으며 이 봉수대는 옛날 통신시설물 유적으로 중요한 가치를 지닌다.
구봉산 전망대는 그 전망 범위가 넓기 때문에 상당히 좋다.

구봉산 봉수대구봉산 봉수대

구봉산 봉화대.

구봉 봉수대구봉 봉수대

동의대학교전경동의대학교전경

구봉산에서 내려다보면 동의대학교가 온전히 다 보인다.
동의대학교를 가 본분은 잘 알겠지만 그 위치가 상당히 높은데 위에서 내려다 보니까 숲속에 있는듯 하군요.

감천항 전경감천항 전경

구봉산에서 담은 다대포 외항.
민주공원 가기전에 땡초넣은 화끈한 시락국 한그릇 정말 맛있는데...

구봉산에서 보는 부산항사진구봉산에서 보는 부산항사진

구봉산에서 보는 민주공원 충혼탑과 중앙공원과 부산 남항, 영도구와 남항대교및 외항 묘박지의 모습.
이제 구봉산을 지나면 작은 봉우리 를 하나 거쳐서 민주공원과 중앙공원에 도착한다.
약 2시간30분쯤(노약자는 4시간정도) 소요되는 거리이며 정확하지는 않지만 10KM정도가 되리라고 생각한다.
이곳은 버스 종점임으로 도심으로 내려가는 버스를 타고 시내 전역으로 환승하면 될것이다.

귀가 하기 전에 민주 공원과 중앙공원을 둘러 본다.

중앙공원 충혼탑중앙공원 충혼탑

사진찍는사람들사진찍는사람들

사진찍는 모슾.

부산남항부산남항

충혼탑 잔디밭에서 보는 부산 북항.

충혼탑충혼탑

우리의 호국 영령들의 위패앞에 돌격을 외치던 모습의 동상이 있다.
나라가 위급할때 비겁하게 내빼지 않은 수많은 젊은 영혼들의 힘으로 우리는 지금 평화와 행복을 구가하고 있다.

민주공원 충헌탑민주공원 충헌탑

분향소분향소

수많은 전몰장병의 위패와 방명록작성하는곳이 보입니다.
이곳은 나라를 위해 산화한분들의 넋을 기리는 엄숙한 곳입니다.

민주지사민주지사

민주공원 중앙공원민주공원 중앙공원

지금은 민주공원이지만 곧 중앙공원으로 바뀔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저아래 마주보이는 민주공원입니다.
여기 충혼탑은 분명 중앙공원이고 저족은 민주공원입니다.
충혼과 항쟁혼 머 이런 뜻이라면 서로 아우르는 뜻이면 좋겠습니다.

이제 시대사 지나고 상황이 바뀌어도 변한건 하나도 없이,
무슨파 무슨파 ,하던이야기가 나오면 어쩐지 조선시대의 남인 서인 ?..노론 소론  ?... 한던 때가 자꾸 떠올라서 가슴아프다.
국가가 위난을 당할때에 살기위해 36계로 내빼는자를 말하지 않고 현장을 지키며 어렵게 살아서 힘들게 일하는자를 욕보이지 않았으면 좋겠다.

호국유공자기념비호국유공자기념비

중앙공원에는 약간의 조각전시장이 있으며 여러가지 호국이념을 깨우치는 중요한 시설이 있고 41.9의거와 6.25를 상기하는 조형물과 그 역사적인 흔적도 있습니다.

중앙공원조각중앙공원조각

민주공원조각민주공원조각

부산의 여타 공원과는 달리 중앙공원에는 시민 문화행사가 끊임없이 열리며 어린이를 위한 행사나 역사,예의,전통,문화 등의 행사가 다채롭게 열리고 있어서 언제나 붐비는 곳이다.

무료녹차대접무료녹차대접

전통차 무료 시식을 알리는 땅바닥 포스터.

민주공원어린이집민주공원어린이집

부산항사진부산항사진

부산 북항과 내항의 아름다운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