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네트웍/IT/브라우저

세계 브라우저 사용 점유율

반응형

데스크톱에서 브라우저별 사용 점유율


검색시장은 사용하는 브라우저와와도 많은 연관을 가집니다.

세계 검색시장 장악은 구글이 가장 망각하지만 브라우저 역시 구글이 곧 장악하리라는 예측을 합니다.


요새 우리나라 온라인 검색시장에서 막강한 점유율을 장악한 네이버에 대한 말들이 많지만,세계시장으로 볼때는 그리 큰 점유율은 아닐것입니다.

네이버가 국내에서 축적한 막강한 힘으로 크고 너른 글로벌 검색시장에서의 역할을 위해서 노력하길 바라는 마음을 가저 보며.


아래는 3013년 6월 데스크탑에서의 브러우저 사용 점유율을 도표로 요약한 것입니다.


웹 브라우저의 사용 점유율은 국가마다 다를뿐더러 사용 시간에도 다르며 각 요청 페이지 조회수의 수가 브라우저 사용을 측정하는 사용자 에이전트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논란의 소지는 있을수 있지만 .
NET 응용 프로그램 및 W3Counter 사용 고유 방문자를 웹 사용량으로 측정하는것을 예로 든다면 페이지 조회수를 10 시간동안 통계를 내며 한 사이트에 열 번을 방문하는 사용자 만을 이 소스에서 한 번만 계산하는 방식입니다.


이 밖에도 NET 응용 프로그램은 국가마다 샘플링 속도의 변화에 의한 바이어스를 보정하는 수단으로 각 국가마다 일정한 가중치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물론 축정하는 기관이 우리나라가 아니기 때문에 국지적인 결과가 우리나라와는 전혀 다를수 있지만 글로벌 결과로 볼때는 타당성이 있다는 생각입니다.

절대적인 자료는 아닐지라도 국제적으로 이시간 어떤 패턴으로 변하는지 알 필요는 있을것입니다.


세계 브라우저 사용 점유율세계 브라우저 사용 점유율표

도표에서 보듯이 작년을 기준으로 전반적인 사용율은우리나라처럼  IE사용 절대 우위가 아니며 고른 사용율을 보입니다.
특히 크롬 사용유른 2012년을 시작으로 사용자층으 1위를 확보하며 점점 그 증가율은 크게 벌어지는 모습을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