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에세이

LG전자 구글 넥서스폰 발표 소식을 보며.

LG전자도 구글 레퍼런스 넥서스폰을 출시한다고 한다.
옵티머스G가 구글폰으로 나온다고,? LG의 미국시장 점유에 발판이 되는 기회!.

LG전자 구글 넥서스폰 발표LG전자도 구글 레퍼런스 넥서스폰을 출시한다고 한다.

지금까지 넥서스프로젝트로 구글과 함께한 회사는 HTC의 넥서스 원, 삼성전자의 넥서스S, 갤럭시 넥서스, 아수스의 넥서스7 태블릿등이 있다.
 
미국의 씨넷 온라인에서 이달 말 LG전자가 이미 생산해 놓은 새로운 구글 넥서스 폰을 이달 말 발표될 것이라고 익명소식 인용으로 미국시간 5일 보도했다.
 
이 발표에서 LG전자의 이번 제품의 하드웨어 사양은 옵티머스G와 동일하며 ,
정식 명칭은 모른다고 한다.
옵티머스G와 동일하다면 사양은 퀄컴 스냅드래곤, 쿼드코어 프로세서, 2GB 메모리, 1,280x768 트루 HD IPS 디스플레이, 800만화소 카메라, 일체형 배터리, 마이크로SD 확장 슬롯,이라고 본다.


LG전자는 디스플레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가점을 살림과 동시에 LG의 옵티머스 넥서스는 방수기능을 추가해서 레퍼런스 경쟁에서 플러스 알파의 장점을 내 세울 것이라고 한다.

 
LG전자의 넥서스폰은 레퍼런스에 충실하게 안드로이드 4.2를 탑재하며,코드 네임은 키라임파이 혹은 젤리빈이 둘중 하나라고 한다.
 
LG전자가 구글과 함께하는 프로젝트로 넥서스멤버가 된다면 미국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한단게 업글레이드 하게 될것으로 본다.
상대적으로 삼성전자나 HTC에 비해서 안드로이드 열세인 LG가 도약할 기회를 잡을것인지는 두고 봐야하지만,적어도 발판을 마련한것은 틀림없다.
 
구글은 지난 2010년 초 HTC의 넥서스원,2010년말 삼성 넥서스S, 삼성 갤럭시 넥서스 등 모두 3차례에 걸쳐 레퍼런스 폰을 출시했다.

이번 2012년에는 삼성 갤럭시 넥서스2, 소니 엑스페리아 넥서스가 곧 출시 된다고 한다.


여기에 처음으로 LG전자가 참여하여 구글 레퍼런스폰을 만들고 출시하는것은 상당히 좋은 위상으로 부상할 기회를 얻은것으로 본다.
LG전자로서는 이번 경험을 토대로 향후 안드로이드 최적화나 구글 기술을 제대로 접하게 되어서 안드로이드폰 개발 기술이 보다 업글레이드 되리라는것은 확실하다.

하여튼 우리나라의 스마트폰 회사들이 해외에서 정당한 경쟁으로 정당한 대우를 받고 성장해 갈것으로 보며,
올 한해 스마트폰이 세계에서 우리나라 위상을 크게 업글레이드 시키고 있는것은 다행스런 일이다.





[모바일인사이드] - 혁신과 장인정신

[디지털카메라,렌즈,악세서리] - 혁신적 스마트카메라 MV900F

[모바일인사이드] - 호화풀 옵티머스G

[모바일인사이드/안드로이드-APP] - 베가소식-SKY가 VEGA로 바뀐다.

[모바일인사이드/스마트폰] - 호화풀 베가 S5 IM-A840S 스펙

[모바일인사이드] - 4100만화소폰카-노키아 808퓨어뷰




댓글 보기

  1. Favicon of https://omnislog.me BlogIcon BlogEssay Dramatique 2012.10.07 08:07 신고

    LG전자도 구글 레퍼런스 넥서스폰을 출시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