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인사이드/스마트폰

갤럭시S4-옵티머스G프로-베가넘버6-비교

반응형

갤럭시S4-옵티머스G프로-베가넘버6-비교
2013년 스마트폰 3파전이 곧 시작됩니다.
이글은 재미로 일반인이 쓰는 글입니다.
스펙 비교표는 맨 아래 도표로 작성 했으며 각 블랜드와는 편견없이 쓰려고 노력했지만 오류도 있으며 사실과 다를수도 있습니다.보다 정확한 스펙은 제조사의 문건을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


블랜드의 인지도나 규모로는 단연 삼성이 세계기업으로 큰 회사 이지만 회사 규모와는 상관 없이 제품만 본다면 올 한해는 전체적으로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스마트폰 시장이 형성 될것은 틀림없습니다.

지금까지 이렇게 고성능 괴물폰이 한꺼번에 나온적은 없습니다.
해외 관련 보도들도 이미 관심있는 평들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옵티머스G 프로(Pro),베가 넘버6,갤럭시S4는 명실공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스마트폰이며 세계시장에서 인정 받는 제품입니다.


성능 기능이 조금씩 차이가 나겠지만 일반인들로서는 고도 기술적인 사항은 잘 모르는 일 이며 최종적으로 사용감으로 판단해야 할 것입니다.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의 눈으로 온라인에 공개된 내용을 토대로 비교해 봅니다.

특히 이번에 이슈가 되고 있는 갤럭시S4의 CPU 옥시노스5 옥타코어는 아직 출하된 제품이 없기때문에 이론적으로만 말할수 밖에 없습니다.

두가지 측면으로 결과를 예측한다면 말그대로 2배이상 강력한 성능일수도 있으나 , 
한편으로는 코어8개가 항상 동작하는게 아니고 고성능 4개 저성능4개가 각각 동작하여 바테리수명이 길어지는것은 사실이지만 성능이 언제나 최고로 동작하는가 를 생각해 봅니다(순전히 개인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추측임).


이 엑시노스5옥타의 성능이 발휘된다면 괴물CPU라고 말할정도로 뛰어난 프로세스라는 생각이 드는군요.하여튼 제품이 없으니 추측입니다. 


옵티머스G 프로(Pro)와 베가 넘버6는 퀄컴의 쿼드코어를 사용하며 이는 속도나 안정성 면에서 비슷한 제품에서 입증된바 있으며 옵티머스 프로의 경이적 성능과 기능  VS 베가6 의 대결은 관심 집중입니다.

갤럭시S4의 국내판 제품 사진은 공개된게 아직 없습니다.
그러나 온라인에는 이미 갤럭시S4의 사진은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국네에도 동일한 제품이 출하 될지는 모르는 일 이지만 해외의 모델과 크게 차이나지 않으리란 생각입니다.

LG전자 옵티머스G 프로와 팬택의 베가 넘버6가 같은 쿼드코어인데 옵티머스G Pro는 퀄컴의 차세대 AP인 스냅드래곤 600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600은 이미 옵티머스G에 탑재되었던 스냅드래곤S4보다 그 성능이 약 40% 우수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베가6는 국내 최초 후면 터치기술인 ‘V터치’와 한 손 사용성을 강화한 ‘FLUX 1.7 UX’가 특징이군요.
링크:베가 No6 풀HD 풀(사양)스펙

하여튼 엑시노스5옥타가 그 실체를 보여 봐야 확실하게 고성능인지 아닌지를 알수 있는 일 입니다.

올해부터 출시되는 신제품 옵티머스G 프로(Pro),베가 넘버6,갤럭시S4는 방시의 차이는 있지만 모두 풀HD 디스플레이입니다.
차세대의 스마트기기는 디스플레이 전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모든 제품은 일단 시각적으로 얼마나 우수한 이미지를 재현하는냐에 그 제품의 인지도가 결정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부터 더욱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IPS 디스플레이와 슈퍼아몰레드의 경쟁은 더욱 가열되리라는 전망입니다.

디스플레이는 장시간 사용자에게는 눈의 피로도가 중요합니다.
그런면에서 좀더 자연스러운 색상이라고 하는 IPS디스플레이와 백라이트가 필요없어 좀 더 얇게 만들 수 있고 선명한 장점을 가진 아몰레드의 승부는 관심의 대상입니다.

그리고 옵티머스는 G에서 아쉬웠던 배터리가 좀더 큰용량 착탈식이 되었네요.
갤럭시S4는 옥시노스5가 배터리를 절약해 주기때문에 상대적으로 용량이 적어도 되는 이론이구요.

앞으로 삼성 S4가 시판되 봐야 확실하겠지만 올 한해의 스마트폰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택은 관심거리로 크게 기대 됩니다.

아래에 알려진 간단한 성능 기능 비교 표 입니다.
온라인에서 습득한 자료를 기준으로 만든 도표임으로 오류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만약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다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옵티머스G프로-베가넘버6-갤럭시S4 비교리뷰


[모바일인사이드] - 삼성 엑시노스5 옥타

[모바일인사이드/안드로이드-APP] - 옵티머스G 프로 출시

[모바일인사이드/안드로이드-APP] - 구글넥서스10 - Google Nexus 10

[모바일인사이드] - 호화풀 옵티머스G

[모바일인사이드/스마트폰] - 베가 No6 풀HD 풀(사양)스펙

[모바일인사이드/안드로이드-APP] - 베가레이서 2 스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