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네트웍/IT

빠른 크롬브라우저가 왜 응답이 없는가

반응형
빠르고 좋은 크롬브라우저가 응답없는 원인을 알고 싶다
윈도우 7을 사용하고 부터 이상해 지기 시작하는 크롬 플러스(확실한진 모름)..

페이지는 멀쩡하고 다른 브라우저로 열어보면 응답은 잘한다,

왜 크롬 한테만 응답 안하는 페이지가 많아 지는지 알고 싶다.  
크롬 브라우저 사용중에 가끔 만나는 증상이다. 
같은증상으로 해결하신 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다.

(이 글로인해서 좋은 답이 얻어 지면 다시 방법을 올릴것임).
크롬을 사용하고 싶은 마음때문에 이글을쓴다.

한동안 크롬을 사용하면서 개인적으로 좋은 신뢰가 쌓여서 윈도우7을 깔고나서도 사용중인데...
어느날 부터 인가 조금씩 이상해 지드니 요새는 크롬이 자주 응답이 없다.

나의 경우는 구글 크롬이 구글 블로그스포트 편집할때 응답없음이 자주 나타난다.
다른 사람도 그런지는 모른다.

개인적인 생각 으로는 윈도우7을 깔고 부터 크롬에서 생기는 증상일거라는 추측을 해 본다.
다른사람들의 생각도 듣고 싶다.

같은 페이지라도 응답없을때도 있고 괜찮을때도 있다.
참고적으로 백신은 MS-64비트용을 쓰다가 최근 V3가정용 무료버전을 쓰는데 장단점을 느끼진 못하고 있다.
DLL 에러는 메시지 받은적이 없다.
CCcleaner로 가끔청소하는데 문젠없고,...

동일 증상 날 때 파폭과 IE를 함께 열어놓고 동시에 크롬플러스를 열어보면 똑같이 크롬만 응답없는 일이 생기는 것 을 볼수 있다.
나는  깊은 기술적인 문제는 모른다.
체감하는 증상만 말할 뿐이다. 

갑자기 꿈적도 안하는 크롭 브라우저.
웹사이트를 턱 열어놓고는 마우스도 안 움직이고 끌수도 없다.
일정시간이 지나면 대기 할 것인지 끌 것인지 물어보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그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할수 없이 끈다고 하여 끄면 무슨 문구 !

'앗 이런 ...ㅋㅋㅋ

해결되거나 대책이 있는 문구는 아니다 .

그래봐야 다시 꿈쩍도 안하는 증상을 되풀이 하며 아무런 해결도 안된다.

답답이는 온라인에서 이리저리 찾아 보지만 다같이 답답한 사람들의 궁시렁거리는 말 뿐이고 도움되는 말은없고 , 상투적으로 말하는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또는 추가기능끄기, 등 을 해보라는 말뿐이고...
근본적인 문제를 언급하는 곳은 아직 못찾았다.

내가 띨방해서 방법을 모를수도있다.
 
하여튼 IE 8이 그런대로 속을 덜 썩인것으로 판단되고,,.
이상한 에러가 안나 것은 파이어폭스 라고 생각한다.

동시에 여러곳을 로긴해야할때는 브라우저 여러개를 띄우지만 구관이 명관이라는 말처럼 윈도우7 사용하고 부터는 파이어폭스를 주로 쓰게되었고 ,

빠른 크롬이 이상한 증상을 낸다면 아쉽지만 계속 사용할수 없을것 같다.
 브라우저가 이상한긴지 내 PC가 이상한긴지 윈도우7운영체제가 부실한건진 나는 모른다.

다만 이런 증상으로 짜증나는 사람들이 더러있다는것을 검색에서 알게 됬다.
내가 띨빵해서 그런진 몰라도 아직은 원인이 명확히 밝혀지고 대책이 확실하게 발표된것은 보지못했다.

나차럼 짜증나는 증상에 시달리면서도 온라인에 글을 올리지 않는사람이 더 많을것이라고 생각한다.

동리한 조건에서 파이어 폭스는 추가기능 끄라는 말이나 꿈적도 안할때는 어쩌라는 말등을 찿아볼 필요가 없다.
머 하고 충돌한다는 말도 없고,
IE하고 함께 그냥 잘 돌아간다.
그래도 IE9는 64비트만을 고집하고 XP이하를 지원안한다고 한다. 약간은 아쉬운 느낌을 받으며...

아래위를 거침없이 막돌아 다니고 정지 안하는 파이폭스를 나의 주 브라우저로 사용하며 다른사람들의 의견도 들어 보고싶다.


좋은 의견 기대 하면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