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11

(5)
경주 대능원 단풍 구경 경주 단풍관광 대능원. 단풍이 한창인 대능원을 한바퀴 돌았습니다.대능원 숲길이 단풍으로 곱게 물들어서 대능들이 완전히 다른 느낌을 줍니다. 대능원을 돌아 나오면서 담은 사진을 엮어 편집해서 동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경주 전체가 단풍숲으로 예쁘지만 특히 대능원 단풍은 유명하지요. 동영상으로 보는 경주 대능원 단풍 연관글 목록 [여행-관광-지역소개] - 경주 보문호 산책[여행-관광-지역소개] - 경주 남산의 걸작들-하늘에 떠있는 석탑[여행-관광-지역소개] - 금오산 신라유적 탐방기(8) 머리없이 바라보는 세상[유네스코-문화유산/한국문화유산] - 신라 유적 탐방기(4) 위풍 당당한 불상[유네스코-문화유산/한국문화유산] - 경주역사유적지구(慶州歷史遺蹟地區)
공황 장애(恐惶障碍,Panic disorder). 공황 장애(恐惶障碍,Panic disorder) 알아보기. 공황장애(恐惶障碍,Panic disorder)는 한자 그대로 불안하고 불안해서 안절부절 어쩔줄을 모르는 마음 상태를 가지는 장애를 말 합니다. 사전적으로는 갑자기 일어나는 심리적(心理的)인 불안상태를 말 하는것이고요. 불안하다는 공황(恐惶)글자 속에 "마음심(心)"자가 포함된 것을 볼 수있습니다. 마음이 부질없이 지어 내는 결과로서 나타나는 하나의 장애 입니다. 영어로 Panic이며 공포를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즉 무섭다는 뜻입니다. 어떤 분이 무서워 봤습니까?라고 합니다. 별것 아니거나 닥치지도 않은 위험을 미리 정말로 격게되는 사실인 것처럼 생각하고 심한 공포를 느끼는 상태를 말 합니다. 정말로 겁 나는데 겁 안난다고 마음대로 됩니까? 답답하..
과학자 장영실이 부산 동래 사람 입니다. 장영실의 유작들을 보면서. 오랫만에 동래 내성 북문쪽을 나들이 했는데 전에 없던 구조물들이 북문앞에 자리잡고 있군요. 조선시대 뛰어난 과학자 장영실이 이고장 사람이기 때문에 동래구청에서 유작과 관련 과학적인 업적들을 재현해서 교육용으로 이용할수 있도록 잘 만들어 놓았습니다. 다아는 이야기라고 생각했지만 실제로 과학적인 이론이 뒷바침 되어야 만들수 있는것들이기 때문에 유심 관찰하며 한참을 구경했습니다. 둘러보는중에 찍은 사진들을 올려 봅니다. 측우기입니다. 수표기입니다. 즉 장마때에 물이 얼마나 높이 올라오는가를 측정한것입니다.
구글 크롬캐스트(ChromeCast) 설치 사용기. 구글 크롬캐스트(ChromeCast) 설치 사용기. Google ChromeCast setup 느긋이 반쯤 드러 누어서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티비의 큰 화면으로 즐기는게 정말 기분좋다.. 크롬캐스트를 Mobile to TV 기기 몇가지를 대상으로 고려해보고 구글이라는 블랜드의 미래 지원 같은것을 생각하고 괜찮겠다는 생각으로 구입했다. 사실 스마트폰으로 TV 연결하기는 여러가지로 방법은 많다. 따라서 지원하는 하드웨어 제품의 종류도 꽤 되고 가격도 여러 가지로 다르다. 그래서 구글 크롬캐스트가 품질이나 기능이나 가격 면에 유리 하다거나 몯하다고 말 할수는 없다. 다만 본인이 개인적인 생각으로 선택했을 뿐이다. 온라인 구매는 여러가지 면에서 유리하지만 빨리 설치해 보고 싶은생각 때문에 가까운 오프라인 매장에..
축의금과 적정금액 축의금 액수와 개념. 먼저 축의금의 개념으로는 금액을 상대적 인맥의 중요 비중으로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아무리 세상이 물질주의로 바뀌고 있다고 해도 가장 귀중한 인생의 새출발을 축하하는 마음은 지불하는 돈과 비례하지는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가령 어떤사람이 마음을 다해서 진심으로 축하하는 사이 이지만 현실적으로 궁핍해서 적당한 돈을 내는것도 힘든사람이 있다는것을 항상 잊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그런분이 긴 인생을 사는 동안 얼마나 좋은 벗이 될지 모르는 귀한 인맥일수도 있다는것을 알아야 합니다. 축의금을 얼마나 내야하는 것인가를 정하기는 사실 어렵고 복잡한 상관관계가 있습니다만,간단히 별것아닌 경우의 축의금도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축의금을 내는 계절이 시작됩니다. 모든 물가가 오르는 것처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