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5/05

(3)
조선통신사 환영 재연 조선통신사 재현 朝鮮通信使 부산 광복동 거리를 행렬하는 조선통신사 재현 축제에 참가한 일본 행렬들을 봅니다.많은 참가자들이 있었으며 아래는 시모노세키 팀의 사진입니다. 약400년전 우리의 선조들의 늠름한 행차가 그들의 일본열도를 종단할때 지나가는 고을마다 열열이 환영 하던 모습들 중 일부를 재연하는 것입니다. 광복동 거리에 지나가는 일본팀들의 모습에서 최근 일본의 한국에대한 소행이 생각나긴 하지만 도시간 민간 문화 교류의 한 장으로서 정치적 또는 과거사를 떠나서 좋은 행사입니다 . 참가한 많은 일본팀들은 열심이 그들의 문화를 선보이며 행진했고 부산 시민들도 박수로 화답하는 모습을 보면서 한일 관계가 좀더 좋은 방향으로 발전 가능하리란 생각을 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일본의 도시들의 참가로서 문화 교류가 ..
온라인 광고 Advertising online 광고 시대에서 온라인 컨텐츠와 광고에 대한 견해 오늘 나의 블로그를 방문한 어떤분이 광고를 달고있는것에 대해서 용기를 얻었다는 코멘트를 남겼네요. 이 글을 보는순간 내가 처음 블로그 할 때가 생각납니다. 블로그에 내가 좋아하는 음악이나 사진들을 올리고 나도 감동받고 모르는 다수가 즐겨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다듬고 꾸며서 올리는데 그 콘텐츠 내에 광고가 자리함으로서 방문자가 기분 상하지 않나 하고 걱적했습니다.또 스스로 블로그의 질을 저하 시키는것은 아닌가 하고 생각해서 광고 그 자체를 겁낸적이 있지요.온라인 마케팅을하는 한 친구가 이북(E book)을 보냈는데 거기에 중요한 이론 몇개 중에서 선두의 내용에 "광고가 없는곳엔 양질의 컨텐츠도 없다"라는 말이 나를 이해하게 했습니다.그가 추가로 언급한 내용에..
유채꽃 잔치-강서생태공원 유채꽃이 장관입니다.Rape flowers,Yellow Garden 부산위 유채꽃은 규모나 상태나 교통편의성 등으로 볼 때 단연 최고입니다. 유채의 발육상태나 꽃의 건강상태도 최고입니다.부산근교에 사는분은 짬내어 한번 가 보신다면 후회하지 않을것입니다. 노랑세상 유채꽃정원이 감동적입니다. 대중교통으로 전청 강서역에내리면 뚝방향으로 안내되는 임시 이정표도 있었습니다. 뚝을 넘어가면 싱그런 유채향이 기분을 상쾌하게 하며 노랑세계가 펼처지고 상춘인파가 꽃과 함께되어 장관을 이룹니다.한바퀴 돌아나오면 충분한 거리의 산책코스로서 성인의 필요 운동량도 채울수 있을것입니다. 이곳이 출발지로 되 있는 30리 벚꽃길도 좋지만 이미 벚꽃은 한물가는 중이지만 유채꽃은 이제 막 시작입니다. 보다 오래 즐길수 있는 유채꽃 잔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