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스크립트천국

인터넷 익스플로러 8을 사용하고.

반응형

인터넷익스플로러 - IE8

액티브엑스는 버릴것인가 유지할 것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익스플로러 - IE8 로 업그레이드 하고 사용해본지 3일 , 이제 대충 이 버전에 대한 감이 잡힌다.
전체적인 사용감은 "좋다" 이다.
무었보다 기분좋은 속도감이 실제로 느껴진다.
아무리 좋은 기능이 있다해도 로딩이 느리다면 사용자는 싫어하는데 이번 IE8은 먼저번의 IE7이 나왔을때 보다는 여러가지 환경이 좋다.
IE7을 깔았을때는 IE6로 다운 그레이드 하는분도 있었지만 지금은 그럴것 같지가 않다.

지켜야 하지만 말 많은 웹표준은 IE8이 한국 때문에 약간 고심한 흔적과 함께 양보했다 고도 볼수 있겠다.
이번 기회를 시작으로 우리나라의 고집불통 금융권시스템이 발상을 전환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하여튼 IE8은 그럭저럭 금융권 로긴을 할수있다.(모든금융사이트가 다되는지는모름).
오페라처럼 아예 안되지는 않으니까 지금까지 정서적으로 거부감없는 IE모드를 유지할수있어 좋고,또 파이어폭스 환경 스타일을  닮아가는 것도 좋다.

몇가지 보안스타일을 위한 배려도 볼수 있고,차세대브라우저 가는 과도 브라우저라고 볼수도 있다.
IE8은 타사의 혁신 브라우저 처럼 과감하게 웹표준을 100%따르면서 어느 특정국가(우리나라)의 현실을 무시한 신버전을 출시할수는 없었을 것 이라고 이해 한다.

어쩌다가 우리나라만 이상한 환경으로 보안이 성립되는 나라로 남았는지는 모르지만 하루속히 국제적인 추세로 발전해서 네트웍 왕따까지는 아니드라도 특정제품만을 강제로 사용하게하는 국가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생각한다.

현재 호환성 모드 라는 별 히안한 꼼수 같은걸로 땜방질 하고 있는데 그거라도 없다면 IE8을 쓰기가 불안 할 지도 모른다.

알약이 깔때 약간 불안 하다고 해서 지우고 깔았으며 이후 다시 돌리는데는 이상없군요.
호환성 불안 사이트 설정을 한다면 메모리 오버는 발생하지 않을 것 이라고 생각 됩니다.
본인은 3일동안 이것저것 쓰면서 메모리 오버를 경험 하지는 몯했지만 웹상의 몇몇 글 에서 메모리오버를 경험 했다고 도 하는군요.

현재까지 짜증나는 일은 없었고 , 세션복원 기능을 쓸일이 없었으면 좋겠지만 부득히한 경우에 응답없음을 두려워 할 필요 없이 재시작 하면 마지막세션 복원 되는군요.

IE8로 업글을 주저하는 분이 있다면 본인은 업글 하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디폴트 익스플로러를 바꾸는것은 신중 해야 하는 것은 당연 하지만 , 이번 IE8은 용감하게 바꾸어도 후회하지 않게 배려를 했다고 생각 됩니다.

얼마전에 IE8 베타를 깔아보고 속썩인 경험 때문에 IE8을 좋게 생각지 않했는데 정식버전은 베타하고는 좀 다르군요.
앞으로 차츰 더 개선되리라 보며 우리나라의 각종 소프트웨어-솔류션 업계에서도 차츰 생각을 바꾸게 되리라 봅니다.

IE7과 IE8을 비교한다면 IE8이 월등히 좋습니다.
새로운 소프트웨어 사용기는 아니고 몇일 써본 소감을 개인적인 생각만으로 일반인의 시각으로 써본 것 입니다.

본인도 업글갈등을 한참 하다가 깔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