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스크립트천국

유용한 시스템 명령어 - systeminfo

반응형


시스템 명령어 - systeminfo


윈도 XP에서 명령어는 많지만 그중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Systeminfo 를 알아본다.
실행순서는 실행-CMD-Systeminfo 이다.
커맨드 셸에서 실행하는 명령어는 대부분 일반인들이 모르고 ,또 몰라도 전혀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지장없지만 때때로 자신의 컴퓨터 시스템의 정보를 빠르고 확실하게 알 필요가 있다.


어떤 치명적인 에러가 발생 했을때 에러 원인가능사항을 추적하는데는 자기의 시스템구성사항을 정확히 알때 가장 빠르고 정확히 해답을 얻을수 있다.

이런 자기 컴퓨터 구성사항 즉 시스템정보를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명령어를 윈도는 준비하고 있는데 systeminfo 이다.

예를 들어 윈도우 XP가 GUI상에서 여러가지 도구를이용해서 사용자가 당면한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있지만,질문과 답변으로 해결할때 도움주는 쪽에서 질문하는것에 대한 답변이 컴초보들의 경우 대부분 운영체제나 하드웨어등의 변수를 무시하고 막무가내로 "내컴이 ???가 안됩니다" 라고 말하곤 하는데 이럴경우 답변의 내용이 질문자를 만족시키지 몯할수 있게된다.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진 간단한 증상들은 해결책이 나와 있겠지만,유저들의 시스템마다 다른 증상들은 시스템정보가 정확히 제출될때 각각의 하드웨어상에서 돌출되는 에러가 특이하게 다른 데이타로부터 고객을 만족할수 있게 도와줄수 있게 될것이다.

이런 중요한 커맨드 Systeminfo 정도는 알고 있으면 좋을것 이다.
몇개의 명령어에대한 옵션은 있으나,옵션없이 systeminfo 라고만으로 명령 하면 충분한 시스템 정보를 출력해 준다.

옵션중에 텍스트 파일로 목록을 만들고 불러 올때는 
systeminfo>mysystem.txt & start mysystem.txt 로 명령한다.

systeminfo,XP명령어


컴퓨터를 다룰때 주로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알필요 없다고 하는데 , 이런 명령어들은 전문가들을 위한 명령어가 아니며 윈도우 유저들에게 편리를 위해서 기본적으로 알게하기위한 명령어의 집합중 한개인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