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에세이



블로그를 하면서 개인의 작은 생각일진 몰라도 현재의 우리와 미래의 후손들을 생각 하면서 이제것 삶이 바뻐서 미처 생각지 몯한것 들 중에서 생각 나는 대로 상식과 온라인에서 얻을수 있는 지식을 합하여 글로서 쓸려고 했다.결과야 어떻든 아무튼 블로그를 할때 취지는 그랬었다는 말이다.

내가 녹색블로거 뱃지를 달게된 글은 http://dramatique.tistory.com/entry/재생에너지-전기판매-부업     이 글이다.


재생에너지는 종류가 많고 해야할 분야도 많지만 특히 우리의 재생에너지 관련 행보가 똑바른지 생각해야 하겠다는 의미에서 쓴 것이다.

어떤일을 하는데 있어서 시행착오 도 있고 과도기 도 있겠지만 과학 이론이나 기술이 뒷받침되야 하는일은 궁극적 으로 접근 하는 방법 이나 현재 시행 되고 있는 일의 흐름을 계속 체크 하며 바람직한 방향 으로 가고 있는 지 를 책임 있는 기관에서 감시 해야 한다고 생각 한다.

우리가 곧 다가올 에너지 대란에서 자유롭고자 한다면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데 어려운 우리국민의 삶의 질로 볼때 대규모 에너지를 싼 값에 공급하는 방법을 빠른 시간 안에 연구 해야 한다고 생각 한다.

 예를 들어서 불과 수 와트 내지 수10와트를 얻는데 돈을 투자 하는 것 이 아니고 실제로 우리 국민이 사용하는 에너지 공급원으로 일조 할 수 있는 수준의 좀더 큰 에너지를 얻는 곳에 국가나 산업체에서 투자 할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제 우리는 재생에너지 를 얻는 방법을 홍보하는 시데에 살고 있지않으며 얼마나 빨리 얼마나 안전한 에너지를 얼마나 많이 확보하는데 초접을 맞출때라고 생각한다.

댓글 보기

  1. Favicon of http://japanplaza.tistory.com BlogIcon JNine 2008.12.16 14:04 신고

    솔직히 말하면 현재의 녹색블로거에 대해서 좀 회의적이긴 하지만 관심을 갖는게 나쁠 것은 없고 많은 사람이 재생에너지나 관련 기술에 익숙한 것이 정책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여겨서 에너지 획득과 관려된 글을 하나 트랙백 합니다.

  2. Favicon of https://omnislog.me BlogIcon BlogEssay Dramatique 2008.12.16 15:35 신고

    녹색블로그는 당면한 에너지문제를 공감대로 이끌어 낼려는 노력으로서 좋게 보이는데 이제겨우 시작인데 회이적으로 보인다고 하는것은 이상하군요.
    사안에 대한 평가는 결과를 보고 신중히 하는것이며 일단 시도는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