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체동향/선박-해양관련

세계 최우수 선박회사 소개

대한민국이 낳은 세계 최우수 조선소
한 진 중 공 업

한진중공업은 지난 1992년 4000TEU급 컨테이너선을 시작으로 16년 연속 세계 최우수선박 건조를 기록하며 명품선박을 건조하는 한국 조선업의 조선소로서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우리의 자랑스런 회사이다.
한진중공업


이 건조한 5100TEU급 컨테이너선이 2007년에도 세계 최우수 선박으로 선정됐다.
위의 사진은 세계 최우수 선박으로선정된 한진중공업이 건조한 COSCO NEW YORK 호

한진중공업에 따르면 미국의 마리타임리포터(Maritime Reporter), 마린로그(Marine Log), 영국의 네이벌 아키텍트(Naval Architect) 등 세계 3대 조선해운 전문지는 올해의 세계 최우수 선박으로 한진중공업이 건조한 'COSCO NEW YORK'를 선정했다.

선정된 선박은 중국 COSCO사에서 발주했으며
파나마 운하를 통과할 수 있는 최대 규모의 파나막스급으로 길이 294m 폭32.2m, 21.6m이며 24노트의 속도로 운항하는 최신 경제선형이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16년 연속 최우수선박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혁신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동시에 영도조선소를 중심축으로 부산 R&D센터와 수빅조선소를 전략적으로 연계 운영해 명품선박을 건조하는 초우량 글로벌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

'산업체동향 > 선박-해양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윤영하함에 승선하며.  (0) 2009.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