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관광-지역소개

언양 자수정동굴 탐방

반응형


언양 자수정동굴 탐방 

위치: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남면 가천리 산4

언양자수정 동굴을 무더운 한여름에 탐방했다.
냉장고 안에 들어간것처럼 쉬원하다몯해 한기를 느끼는 동굴 탐방을 마치고 자수정동굴의 약간을 보여드리며 함께 설명을 남깁니다.

자수정 자연석 의 아름다운 모습.

자수정자수정

자수정은 옛날부터 우리나라에서 나는 자수정이 세계 최고 품질로  꼽히고 있다.

그색갈이 곱고 입자가 단단해 가장 고급의 자수정으로 인정 받았으며 그 중에서도 울산지역 자수정이 가장 유명한데 얼마전 까지만해도 채광했지만 지금은 채광 흔적으로 남은 동굴들이  관광지로 탈바꿈하여 옜영화를 보여줌과 동시에 좋은 유원지가 되어있다.
   
행정구역 울산에서 가까운 언양에 자수정 동굴을 재조성하여 한때 국내 최대 규모의 자수정 채광지였던 것 모습들을 관광 동굴로 개발해 놓고 있다.
 
총 길이 2.5 km에 내부 5천평 규모 크기의 자수정 동굴 안에서 직접걸으며 바위돌로된 채광시절의 흔적을 볼수있고 ,또 페광자체가 온통 수로로 변한곳에 보트를 뛰워 그것을타고 관광하는것도 한번은 해볼만하다.

동굴안에 들어서면 자수정을 채광하던 길을 따라 순환하게 되어 있는데, 굴 양벽에는 아직도 수정을 채굴하던 자국들이 선명하다.

제법 큰규모의 호수가 굴안에 있고 거대한 자연 기둥이 굴을 받치고 있다.
 
자수정 전시실에는 크고 작은 자수정 원석들과 가공석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10여년전에 5억을 호가했다는 자수정 원석도 볼수있다.
 
이지역  굴 밖 공간에는 갖가지 놀이기구들이 자리잡고 있으며 사계절 썰매장도 운영하고 있다. 자수정동굴에서 아래로 내려오면 울산지역 최고의 경승지라는 작천정계곡도 연결된다.

용몯된 이무기가 날아오르는 모습.

자수정동굴


도로안내 : 서울, 대전, 대구, 포항, 경주 경부선-서울산(삼남)IC에서 양산방면으로 5분거리
           부산
           1) 고속도로 이용  경부선-통도사IC에서 언양방면(35번 국도)으로 10분거리
           2) 국도이용  언양방면 국도(35번 국도)이용
교통안내 : 서울, 대전
           1) 버스편
           - 울산행 고속버스 승차   - 언양톨게이트 하차
           2) 기차편
           - 울산역 하차, 울산시외버스 터미널에서 언양행 시외버스 승차(15분간격)
 
부산
           동부시외버스터미널
           - 언양행 시외버스승차(20분 간격)  - 종점(언양)하차
           사직동 고속버스터미널
           - 대구/경주행 천일 일반고속 승차(20분 간격)  - 서울산(삼남)톨케이트 하차
           지하철 2호선 호포역
           - 언양행 67번 시외버스 승차(40분 간격)  - 종점(언양) 하차

셔틀버스 : 언양버스터미널 정문 맞은편에 10:00~17:00 사이에 1시간 간격으로 무료 운행하며 약 10분 소요된다.

폐광 자수정 동굴탐방

자수정동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