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카메라-렌즈-악세서리/니콘카메라-렌즈-악세서리

니콘 D3 2008 전일본 카메라 그랑프리 대상 수상

반응형
니콘 D3  2008 전일본  카메라 그랑프리 대상 수상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야마구치 노리아키, www.nikon-image.co.kr)는 자사의 DSLR 카메라 D3가 일본 카메라 기자 클럽이 주최한 ‘카메라 그랑프리 2008’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카메라 그랑프리 2008’은 지난 1년 동안 일본에서 발매된 카메라 170개 기종 중 가장 뛰어난 하나의 제품을 선정하는 행사로서 일본 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니콘의 D3는 최근 발표된 유럽 이미지 출판 협회인 TIPA(Technical Image Press Association)가 주최한 유럽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TIPA 어워드 2008’의 ‘PROFESSIONAL DSLR’ 부문에서도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되는 등 현존하는 DSLR 카메라 중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카메라 그랑프리 2008’ 실행위원회는 D3가 35mm 필름 사이즈에 준하는 대형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기종으로서 뛰어난 기능을 바탕으로 사진 전문가 및 애호가에게 널리 사랑 받는 제품이라는 점을 선정 이유로 밝혔다.


한편, D3는 카메라 그랑프리 창립 25주년을 맞아 제정된 ‘당신이 선택한 베스트 카메라’ 부문에서도 대상을 수상했다. ‘당신이 선택한 베스트 카메라’는 일반인들의 투표에 의해 선정되는 상으로 D3가 카메라 전문가는 물론, 일반 사용자 사이에서도 인기 있는 제품이라는 사실을 반영하고 있다.


1984년 창설된 ‘카메라 그랑프리’는 1년 동안 일본에서 발매된 카메라 중 가장 뛰어난 한 기종을 표창하는 행사로서 사진 및 카메라 관련 잡지 담당기자들로 구성된 카메라 기자 클럽 회원을 비롯, 편집장 및 작가, 사진가, 외부 특별위원들이 심사에 참가해 카메라의 우수성을 가린다. 니콘은 카메라 그랑프리 창설 이후 이번에 수상한 D3를 포함해 지금까지 총 6회의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