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무료프로그램천국

티스토리에 게시판 넣기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에 게시판 넣기


블로그는 블로그대로 게시판은 게시판대로 다 장단점 있어 전문적으로 분리되어 사용되고 있지만,
블로그 전문에 간단한 게시판을 달고 다닌다면 괜찮다고 생각해서 알아본 것입니다.


게시판에 알림이나 순차적인설명등을 올리면 가독율이 좋기때문에 일단 설치해 봤습니다.

방문자도 댓글이 아닌 게시판글로 남기면 더 좋을것이라는 생각도 들고요,
사실 유용하게 쓰일지는 모르지만 일단 달아보고 필요한분을 위해서 내가 해 본대로 올립니다.

HTML을 아는 분은 궂이 설명할 필욛 없고 그냥 http://db.blueweb.co.kr/bluecgi/rIndex.html로 가보시면 다알수 있는 내용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게시판 넣기티스토리 블로그에 게시판 넣기

먼저 http://db.blueweb.co.kr/bluecgi/rIndex.html로 가서 로긴합니다.
첨인분은 가입해야하겠지요.

메뉴처럼 blueweb보드를 클릭합니다.

블루웹보드는 웹에서 이용할수 있는 게시판인데 별도 프로그램 인스톨없이 사용할수 있도록 서비스하는 무료웹보드입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DB공간임으로 당연히 용량제한이 있습니다.기본 100MB를 무료로 제공하지만 많은공간이 필요하다면 별도로 구매하면 될것입니다.

게시판세팅에서 용량제한이나 스킨변경등을 Admin 메뉴에서 할수 있기 때문에 이미지자료같은 것을 사용하는 게시판으로는 용량을 고려해서 제한을 두어야 할 것입니다 .


 . 

 



티스토리 블로그에 게시판 넣기티스토리 블로그에 게시판 넣기


위의 그림처럼 게시판DB명을 영문자로 결정하고 스킨선택하고 신청하기 하면 끝입니다.
스킨이나 게시판속성은 나중에 변경하면 되기때문에 고민할 필요없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게시판 넣기티스토리 블로그에 게시판 넣기

게시판 DB가 생성되면 전체정보가 나오며 위의그림처럼 웹보드디비 네임이 입력한대로 생성된것을 볼 수 있으며 전체100MB중에서 6KB사용된것을 볼수 있습니다.


게시판주소는 DB명을 클릭하면 브라우저에 나오는 URL그대로 입니다.

URL을 웹상의 HTML위치에 붙여넣으면 어디서든 웹보드를 사용할 수 있는것입니다.


그러니까 게시판없는 티스토리에 블루웹보드를 새글이나 공지사항형식을 빌어서 아이프레임으로 가저다 붙이자는 것입니다.


iframe 코드는 잘 알겠지만 형식을 보여드린다면 아래와 같으며 아이프레임 코드(스크립트)내에 아까 확해둔 웹보드 URL을 위치시키면 되는 것입니다. 


<!-- 소스시작 -->
<!-- 옵션:보드 윗광고 코드 -->

<iframe src="게시판 URL" width="600" height="600" frameborder="0"></iframe> 

<!-- 옵션:보드 아랫광고 코드 -->

<!-- 소스끝 -->




티스토리 게시판 넣기티스토리에 게시판 넣기

여기서  width="600"과 height="600"은 자기 티스토리 글쓰기 영역의 크기에 맞도록 조절하면 되며 다만 height="600"은 글을 특별히 길게 쓰지 않을것을 전제로 300이상 600이내가 좋을 것입니다.
만약 게시판 아래에 애드센스같은 광고를 넣으려면 작게 잡는것이 좋을것입니다.


필요한 분은 짧은 소스이기 때문에 마우스 긁어가는 방법을 모르는 분은 그냥 타이핑 하시길 바랍니다.
애드센스같은 광고는 옵션부분에 위치시키면 될것입니다.
노파심에서 <!-- 옵션 -->는 자막처리 코드임으로 소스를 사용할때는 제거 합니다.


꼭 공지사항이 아니라도 상관없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에서 사이드를 활용한다면 공지사항을 맨위에 출력하는 방법이 괜찮군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게시판이 잇다는것은 공지사항을 알려줄 필요가 있는 내용이라고 생각해서 공지사항을 출한겄 뿐입니다.

아무데서라도 게시판 주소를 아이프레임으로 원하는 위치에 링크 하면 됩니다.


HTML을 아는분에겐 쓸데없는 말이지만 알아서 메뉴로 활용하면될것입니다.


게시판 주소를 아이프레임으로 붙여넣는것은 그 URL을 어디에 붙이건 스킨과 조화를 골한다면 관계없습니다.
저는 아래 그림처럼 상단메뉴에 붙여 넣어 봤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게시판 넣기티스토리 블로그에 게시판 넣기


단 게시판이 새글로 열릴때 별도 브라우저에서 열이지 않고 자체에서 열리도록 체크 하는것이 좋습니다.

저의 계시판 주소는
 
http://dramatique.tistory.com/notice/2333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