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네트웍/IT

다음(DAUM)유입에 변화가 있다.

내 블로그 유입에 변화가 있다.


최근 다음 커뮤니케이션이 개편을 마친것으로 안다.

그러나 그 결과에 대해선 무관심했고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최근 내블로그에 국한된 결과이긴 하지만 다음유입이 눈에 뜨이기 시작한다.



블로그 유입블로그 유입

사실 티스토리는 다음이 관리하는 콘텐츠 메이크로서 중요한 블로그매체일것이라고 생각하는데 ,

밥상차려서 남존일 시키는것에  비유는 안되지만 다음블로그인데 유입자는 네이버타고 들어오는 유입이 월등히 많지 않는가 말이다.


어떻게 얼마나 노력하는지는 우리가 알수는 없다.


그러나 다음이라고 검색시장의 이 불균형을 손놓고 있지는 않을것이다.


이젠 카톡과의 네트웍 협업으로 숨통이 트일것이라는 기대는 하지만 티스토리 유저로서 관심은 다음커뮤니케이션이 티스토리를 네트웍내에서 유기적인 결합을 잘 이뤄내어 크게 진전되기를 기대하는것 뿐이다.


구글은 구플하나로 모든 커뮤니케이션이 한곳으로 집중되게 하여 결과가 크게 개선되고 시장지배력은 더욱 막강해 진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사실 블로그 유저로서 어디서 유입되건 검색자가 어떤포털을 많이 이용하건 상관은 없는 일이지만,
그러나 아쉬운것은 다음네트웍에 있는 티스토리 컨텐츠인데 다음유입이 미미해서는 안된다는 생각이 앞선다.


그런데 최근 조금씩 다음유입이 살아나는듯 하다.

유입경로에 네이버표시네이버표시N 자사이에 다음표시 색갈바 다음표시가 눈에 띄기시작해서 기대된다.
일시적인 현상인지 다음이 노력해서 검색환경이 개선되고 노출빈도가 좋아진 것 인지는 아직은 모른다.


다만 온라인의 검색이 가저다주는 제2 제3의 영향력을 고려할때 검색시장이 바람직하게 발전하길 바라며 다음도 이번에 기지개를 펴는 신호인지 주목해 본다.

아뭏튼 티스토리의 유입경로가 지금까지 있어왔던 네이버유입에 플러스 다음유입이 증가해서 내블로그 방문자가 훨씬 많아젔으면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