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네트웍/IT

티스토리 블로그가 좋은이유

반응형

티스토리블로그가 좋은이유


블로그를 하는 분들은 저마다 자기가 하는 블로그 툴에 익숙해 있을것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익숙해도 그 블로그 운영주체가 여러가지 시시콜콜 한것들을 지원하지 않고 유저들의 운신의 폭을 줄이는 제한을 가하게 되면 결과적으로 유저들로는 불편할것이며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떠나게 되지 않을까요.

티스토리블로그가 좋은이유

나는 티스토리를 오랫동안 이용하며 매우 만족하는데 그 이유를 알아보면 필요할때 스킨영역으로부터 아티클영역까지 HTML을 아는 분이라면 어떠한 제한도 없이 마음대로 꾸미고 바꾸면서 사용할수 있게 하기 때문입니다.

여러 블로거들을 분류하는 과정에서  블로그를 오래하고 그 영향력이 있는 사람들을 파워블로그라고 부르는데 그런 파워블로거들을 외면하고 떠나게 한다면 좋은점수를 줄수는 없는것입니다.

어떤 블로그는 그 운영측에서 어찌나 제한을 많이 두는지 심지어는 마음에 드는 스킨하나도 만들수 없게 하는곳도 있습니다.멋도부리지 말고 오직 글만쓰라는것이겠지만 

사실 같은 글도 좀 꾸미고 색칠도한 예쁜 블로그에 실리면 좋을것입니다.

블로그나 홈페이지는 온라인 공간에 자리한 하나의 집입니다.
그 집을 인스턴트로 똑같이 한종류만 바라면 곤란합니다.
장사하는집도 있고 가정집도있고 도서관도있으며 술집도 있어야 할 것입니다.

개인 블로그라는 본래 취지 대로라면 유저가 쓰는 글을 자기마음대로 배포되게 태그를 넣을수 있게하고 여기저기 꾸며가는 재미도 느낄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적어도 블로그는 티스토리 정도는 되야 쓸만하다는 생각입니다.
구글에서 운영하는 블로거 또한 융통성면에서는 최고로 꼽을수 있지만 국내만 국한해서 본다면 구글은 글로벌적이기 때문에 구글블로거를 빼고 티스토리를 말하는것 뿐입니다.

텍스트큐브나 여타 블로그툴이 개방적이고 좋은것들은 많이 있지만 운영주체가 다음이라는 거대 네트워크에서 무제한 오픈하는 융통성으로 볼때 다음의 티스토리를 좋게 말하고 싶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추천 !!
그러나 이 티스토리는 초대장이 있어야 개설가능합니다.
초대장이 필요하시다면 몇장있는데 드릴용의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깅을 위해서 초대장이 필요하다면 비밀댓글로 운영하실 이메일 남기면 재고가 허용하는한 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