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인사이드/iPHONE-APP

IOS 독도 문제 !

반응형


IOS 독도 문제 ! 

IOS 독도 문제

아무리 베타버전이라도 우리의 민감한 문제를 상대국에 유리하게 표현하는 실수를 해선 안되지만, 

우리의 영토를 잘못 표기하고 일본에 유리하게 되었다면 즉시 수정하리라고 본다.

만약 고치기를 거부 하거나 일본에 유리하게 한다면
우리는 그 기계를 선호 해야할 필요가 전혀 없어질 것이다.


애플의 새로운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6’의 베타버전 지도 서비스가 독도를 ‘竹島(다케시마)’로 표시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는데, 

정식버전이 그렇게 출시되지는 않으리라고 생각하지만,
만약  제3국에 판매하는 제품의 지도라고 할지라도 독도를 일본의 영토로 표시 한다면,
대한민국 국민이 대한민국 영토를 부정하는 기계에 대해서 아무도 선호하지 않을것이다.


또 우리 국민은 비단 애플 뿐만 아니라 앞으로 출시될 다른 회사의 모바일 기업이 어떤 누구 일 지라도 용납할수 없게 될 것 이다. 


애플은 현재 한국의 실정법상 한국 지도 데이터를 사용하지 못하면서 발생한 문제라고 설명하고 있지만,
영토에 관한 문제는 당사국을 설득하지 안해도 될수 있게 편파적으로 하지 말아야 하며 실수가 있다면 빨리 정정 해야 한다.

만약 우리나라에 공급하는 제품만 독도라고 표시하고 다른나라에 공급하는 물건을 여전히 다께시마로 표시한다면 이는 완전히 우리를 우롱하는 꽁수가 될것이며 심감한 지탄을 받게 될 것 이다.

우리는 수년에 걸처서 세계를 상대로 얼마나 독도가 우리의 영토임을 알리려고 노력하고 있는가?

그런데 애플이 특정국가를 이롭게하는 지도데이터를 ios에 탑제하여 일본이 주장하는대로 다께시마로 표시한다면 이는 어떤 이유에서든지 용납할수 없는 짜고치는 고스톱이라는 강력한 비난을 받게 될 것 이다.

부디..
애플은 전세계에 공정하고 진실된 지도데이터를 차기 OS에 탑재하길 바랍니다.


대한민국 국민은 우리의 영토에 대해 민감하며 독도는 가장 민감한 곳이다. !! 





  


반응형

'모바일인사이드 > iPHONE-AP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과 애플의 윈윈  (0) 2013.07.14
iPHONE5의 풀스펙  (0) 2012.09.13
아이폰카메라 렌즈교환 특허  (0) 2012.06.15
Mac - 인기 추천 어플 목록  (3) 2012.02.18
맥의 새로운 OSX 마운틴라이온-MAC OSX Lion  (2) 2012.02.18
아이폰 속도 올리기  (3) 2012.02.15
아이OS-펌웨어 다운로드  (0) 2011.11.24
애플의 위치정보  (1) 2011.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