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네트웍/IT/컴퓨터종합

.NET Framework 업데이트 실패

반응형


MS .NET Framework 관련 업데이트 실패와 해결


MS 닷넷 프레임워크는 광범위한 시스템 영역에 영향하기 때문에 윈도우 업데이트를 할때 이부분관련

실패로서 .NET Framework 업데이트 XXXX실패 가 뜰때는 쉽게 해결되지 않을때가 많다.


주로 윈도우 시스템이 잘모르는 팁이나 유틸리등으로 인해서 시스템 설정이 바뀌거나 잠길때 또는 악성코드로 시스템파일 일부가 변형되거나 이동했을때 등 운영체제상의 문제로 인해서 발생하는것이 대부분이다.
특히 윈도우서비스 항목을 속도향상이나 최적화 한다고 동작을 정지하거나 수동으로 바꾸거나 중지상태로 셋팅했을때도 닷넷프레임워크 에러로 메시지가 뜬다.

광범위한 에러코드를 일일이 언급하기도 문제가 있으며 기술자료는 MS에서 공급하기 때문에 생략하고 통상적으로 처리하는 방법을 안내 한다.

먼저 --> 제어판 - 관리 도구 - 서비스 에서 
아래의 나열된 서비스 중에서 자기 운영제에 맞는 내용이 '중지'나 '사용안함'으로 되어 있다면 서비스를 자동으로 하고 시작 해야 한다.

Windows Update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Cryptographic Services
▲ Windows Event Log
Windows Installer
▲ Windows Module Installer

어떤 최적화 유틸리티를 보면 리소스를 먹는다는 이유로 자동에 해당하는 서비스를 거의 전부 중지하거나 사용안함으로 설정 변경해 버리는것을 보게 되는데 , 컴퓨터 지식이 깊지않은 사람이 컴퓨터 속도올리는 방법이라고 하는 말만 듣고 중지하고 어떤 소프트웨어가 동작중에 인스톨이 안되고 에러나는 경우 때문에 고생하는 것을 보게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윈도우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하면 얼마나 고생할지 모른다는 생각에서 고치기 보다는 윈도우를 다시까는 사람이 많다.
다시깔면 깨끗하고 좋은결과를 주긴하지만 많은 프로그램이 탑재되고 중요한 작업을 진행중일때는 깔고난뒤의 작업도 무시할수 없이 많게 되기 때문에 어지간하면 윈도를 다시 깔기를 겁내게 된다.

그래서 망가지거나 변형된 시스템 파일만 복구하는 방법으로 일단 문제가 있는 개별파일들만을 선별적으로 찾아서 복구하는 시도를 한다.

명영프롬프트에서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명령 프롬프트  메뉴를  마우스 우 클릭으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클릭해서 컴퓨터를 Administrator 권한을 획득해 둡니다.
그리고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아래에 보인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 합니다.-줄복사 오른쪽 마우스 붙여넣기도 가능함 . 

sfc/scannow  엔터.

이 명령어를 치면 운영체제를 깔때 사용한 원본 CD를 넣으라고 하며 버전이 맞는다면 컴퓨터에 있는 파일과 CD에 있는 파일을 비교하여 변형되거나 파손된 파일은 일부 복구하게 되는 과정을 상당한 시간동안 진행하게 된다.

위의 과정이 끝나고 난 다음에 지금까지 업데이트 실패했거나 얼반 인스톨한 닷넷프레임워크나 보안업데이트들의 찌꺼기를 지우는 유틸리티를 다운받아 실행 시킨다.

Use .Net Framework CleanUp Utility
파일명:dotnetfx_cleanup_tool.zip 

클린업 유틸리티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릭 

윈도우7 일경우에는 Windows 7용 시스템 업데이트 준비 도구를 깔아야한다.
바로가기

이 전에 윈도우 인스톨러를 다운받아 설치해야 하는경우도 있다.
인스톨러는 최신버전이 시스템에 기본으로 깔려 있어야 하지만 때때로 인스톨러가 손상되는 경우가 많다. 
한글버전: 다운로드 바로가기
영문버전: 다운로드 바로가기


이상과정을 거치면서 몇번의 리부팅을하면 정상적으로 윈도우 태스크바에 뜨는 업데이트 방패를 클릭하고 무난히 업데이트 되는것을 볼수 있다.


Windows Installer 4.5 Redistributable - 한국어
Windows Installer 3.0 Redistributable - 한국어

Windows 7 업그레이드 관리자
Windows XP(32비트)에서 Windows 7로 전송하기 위한 Windows 사용자 환경 전송
Windows Vista(32비트)에서 Windows 7로 전송하기 위한 Windows 사용자 환경 전송

마이크로소프트 기술지원 1577-9700(내선 3-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