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2

(5)
아름다운 해운대 폐철길 걷기 해운대 미포에서 송정까지 폐철길 걷기 해운대 미포에서 송정까지 해안절경에 기차가 다니지 않게 된 후로 부산의 아름다운 길걷기 코스가 되었습니다. 아마도 머지않아서 어떻게든 이 아름다운 길이 개발되겠지만 그전에 짬나는 대로 길걷기를 하고 있다. 걸어서 가는 아름다운 갈맷길이 많지만 해운대 미포에서 송정까지의 이 폐철길은 그 어느 길보다 운치가 좋고 자연이 살아 있는 구간이다. 가는도중 자연마을과 청사포 구덕포의 작은 포구의 정겨운 모습도 좋고 거기서 사는 사람들의 수산업 현장을 볼 수 있어서 더 좋다. 빨간 등대 하얀등대가 쌍으로 서 있는 포구의 방파제 끝자락에 나가면 쉬원한 바다와 내륙으로 해안선의 기막힌 전경도 볼수 있다. 천천이 걸어서 송정해수욕장을 지나서 죽도와 송정항까지 걸어가면 한나절이 걸리는 ..
공대공미사일 암람 한국이 도입하는 중거리 공대공미사일 '암람'은 어떤 것인가. 능동형 중거리 공대공미사일 AIM-120C-7 공대공 미사일 즉 암람(AMRAAM)을 알아 본다. 이 미사일은 우리 전투기 주력기종등에 탑재될 이 미사일의 제원은 다음과 같다. 명칭:AIM-120C-7 암람(AMRAAM) 중량:150.7Kg 날개폭: 52.5Cm 미사일길이:3.7m 미사일몸통지름:180mm 사거리:119Km 비행속도:마하2.4~4 구동엔진:유도로켓엔진 탑재기종: 제작:1987년 미국 유도형식:발사후 능동적으로 자동항법으로 목표물 파괴 연관글 목록 [國防과國軍] - 세계최강의 전투기 F22 랩터[國防과國軍] - 총알과 각종 총탄 사진[國防과國軍] - 인공지능 순항미사일 타우러스(TAURUS)[國防과國軍] - 스마트포탄 엑스칼리버[..
오륙도 등대섬 탐방 멀리 보이는 가까운 섬 오륙도 오륙도는 부산의 상징이고 부산에서 바다가 보이는 거의 대부분 지역에서 보이는 멋있고 아기자기하며 신기하기도 한 5~6개의 섬입니다. 부산바다 에서 항내를 진입하려면 반드시 그 옆을 스치고 지나야만 부산항을 들어설수 있는 부산관문 지킴이처럼 입구에 있는 바위섬입니다. 멀리 보이기도 하지만 사실은 육지에서 600m정도 떨어저 있는 가까운 섬입니다. 용호동 선착장에서 빤이 바라보이며 왼만한 수영실력이면 헤엄처서 갈수 있을것 같은 거리이지만 등대섬 바깥은 경장히 빠른 유속으로 바다물이 흐르는 위험한 지역이기도 합니다. 등대섬엔 등대가 있고 유일하게 사람이 거주하는 섬이며 이 섬은 방문할수도 있고 구경할수도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날 등대섬을 방문해서 태평양에서 불어오는 쉬원한 바닷바..
제삿상 차리는 법 제수(제삿상) 진설의 형식 제사를 지내는 가정도 있고 안지내는 가정도 있으며 祭禮를 갖추는 방법이나 형식도 각 가문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그 원형은 儒家에서 나온 이론을 기초로 이어 오고있는게 사실이다, 세월과 환경에 따라서 그 형식과 방법이 조금씩 변형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으며 그 내용을 알아본다. 제사를 모시는것이 유가에서 파생된 격식중 하나이기 때문에 그 방법도 유가에서 정하는 형식을 따르고 있었지만, 현대사회에서는 제사 그자체의 정의나 형식 까지도 종교와 가정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나며 해석 또한 다르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말해야 하는 부분이며 강제규칙이나 형식을 고집할수는 없다. 다만 조상을 공경하는 마음이 기본이고 제례의 형식은 그 다음 이기 때문에 지나친 형식을 고집하는 가운데 본질이 회손되지..
FTP 추천(3) Go-FTP 무료FTP 추천 -GoFTP 많은 장점이 돋보이는 뛰어난 무료 FTP 무료이면서 좋은 프로그램은 많습니다. GoFTP은 로컬 컴퓨터와 인터넷 서버 사이의 파일 전송을 제공하는 파일 전송 프로토콜 클라이언트입니다. GoFTP 사용이 용이하고 인터넷에 본 최고의 FTP 클라이언트를 더한 다양한 고급 기능을 필요로하는 기본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무료 GoFTP이며 유료와 완벽하게 동일한 기능이지만 개인용에 한합니다. 50인 이상 기업에만 유료버전으로 판매 합니다. GO-FTP도 그중의 하나로서 FTP유저로 부터 인정받는 좋은 기능을 가진 무료소프트우ㅔ어 입니다. 1.멀티 스레드를 지원하는 빠른-FAST 업로드를 자랑합니다! 2.여러가지 다른 다중 스레드 FTP 프로그램보다 3백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