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관광-지역소개/포토갤러리

철새가 엄청 많아요.

반응형


주남저수지 탐조-철새가 엄청 많아요.

철새들의 낙원-경남 창원 주남저수지를 가다.

경남 창원시 동읍에 위치한 주남저수지는 그 분근의 구룡산과 백월산에서 발원하는 물과 인근의 낙동강 물이 원처수로 되어 산남저수지.주남저수지.동판저수지의 3개 저수지가 서로 수로로 연결되어 있는 약 180만평의 저수지이다.

광활한 늪지에는 온갖 친수,수생식물이 자생하고 있으며 간간이 섬도 있고 물풀로서 개구리밥, 붕어마름 등 각종 먹이 재료가 풍부해서 철새도래지로서의 천혜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현재로는 잘관리되고 있어서 철새들의 낙원으로 남부지역 최고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곳이다.
매년 10월에서 익년3월경 까지 따뜻하고 먹이가 풍부한 이 곳에서 겨울을 나기 위해 날아오는 수많은 철새들은 장관을 이룬다.
특히 천연기념물 제201호인 고니, 제203호인 재두루미, 제205호인 노랑부리저어새 등 20여종 수만 마리의 철새들이 찾아들어 이듬해 3월경까지 월동을 한다.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볼수 있습니다.

주남저수지 철새

가는길은
1.중부내륙고속도로 내서 JC - 남해고속도로 동마산IC - 39사단 - 진영방면 25번 국도 - 동읍 본포 입구 좌회전 직진 - 주남저수지 (창원에서 12km)
2.남해고속도로 진영 IC - 창원 방면 25번 국도 - 동읍 본포 입구 우회전 직진 - 주남저수지 (동창원IC에서 4km)


나는 부산에서 가끔 서부경남쪽으로 출장을 가는데 어제는 이곳을 들려서 철새를 담았다.
지나다 들린 철새들을 담은 몇장의 사진을 보여 드립니다.

주남저수지 철새

주남저수지 철새

주남저수지 철새

주남저수지 철새

 철새

철새

주남저수지 철새

주남저수지 철새

철새

겨울철새

가창오리 물닭

가창오리

물닭

힌고니

고니

철새



철새

주남저수지 철새

겨울철새 주남저수지



주남저수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