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폴슨, 버냉키 `미 경기 후퇴 막을 수 있다`

반응형
폴슨, 버냉키 `미 경기 후퇴 막을 수 있다`

Paulson, Bernanke: Slow growth ahead
Federal Reserve Chairman Ben Bernanke and Treasury
Secretary Henry Paulson both acknowledged problems in the U.S. economy Thursday, but both said they believe the nation will avoid falling into recession. The two made their...










벤 버냉키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의장과 헨리 폴슨 재무장관은 14일(현지시간) 미국이 경제 위기를 겪고 있지만 경기후퇴를 막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 상원 금융위원회 청문회에 출석, 미국 경기의 후퇴를 막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강조했다.

버냉키 FRB 의장과 폴슨 재무장관은 그동안 조지 W 부시 대통령이 서명한 1680억 달러 규모의 경기부양책과 금리 인하로 미 경기 침체 가능성은 낮아졌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들은 최근의 미국 경제가 몇 달 전에 예상한 것보다 나빠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며 올해 성장률 전망치를 하향 조정할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FRB는 미국의 올해 성장률을 1.8%로 예상했다. 그러나 버냉키는 FRB가 다음주 새로운 전망치를 발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미 경제자문위원회는 2008년 성장률을 2.7%로 예상했다.

버냉키는 대형 은행들과 금융회사들이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와 투자 실패로 실적이 나빠질 수 있다고 진단했다. 따라서 기업대출 조건은 더 까다로워 질것이며 성장률도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다.

버냉키는 “신용경색이 미 경기의 발목을 잡을 수 있다”며 우려를 표시했다.

그는 미국의 대형은행들이 충분한 자본을 확보하고 있으며 국부펀드로 추가 자금을 유치할 수 있기 때문에 파산을 걱정할 수준은 아니라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