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스크립트천국

좀비들이 돈이 된다고 ?

반응형


What is a Botnet? 좀비들이 돈이 된다고 ?

Bots and Zombies....  (좀비는 좀비PC를 말하고 있습니다)

시끄러웠던 Ddos 때문에 대부분의 컴퓨터 사용자들이 스파이웨어에 대한 개념이 인식되고 크린피시를 지향할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도 감염된채 감염된줄 모르고 스파이외어와 더불어 공존하는 좀비(pc)는 많은가 보다.

외국에서 Zombie 나 Botnet 이야기가 많이 올라오고 있다.

최근 봇넷 이야기가 나오고 실제로 봇넷이 상당한 수준이상의 실력이 있는 콘트롤러 들에게 거래된다는 이야기가 있다.

좀비는 무었인가를 설명할 필요가 없을것 이고..

봇넷이 무었이냐고?

좀비들을  쓰기 편하(관리조정)게 일정수량씩 묶어서 하나의 단위로 만들어 놓은 네트웍이다.

한국좀비 1000대를 묶어서 대충 5$에 거래한다는(파이낸셜뉴스 7/21) 뉴스도 있다.

좀비도 같은 좀비냐?

아시아 좀비는 5$ ,유럽이나, 미주 좀비는 봇넷당 20$ 에 판다고 한다.

콘트롤러들은 이 좀비들을 사서 멀하려는지 모른다.

단순한 Ddos 숙주로 쓰여지는 것은 다행이다.

굴비처럼 엮여저서 누구에게 어떤 일을 무료로 써비스 해 줄지 모르는 일이다.

컴퓨터가 세계를 연결하고 초고속 스피드가 네트웍 전체의 품질로 부상할때 일정실력 이상의 악의적인 컨트롤러들은 좀비를 이용해서 어떤 대형사고를 칠지 모르는일이다.

모든 컴퓨터 유저들의 실력을 키워서 이들을 맊을수는 없다.

대부분의 피시 사용자는 그 편리한 사용에 목적이 있지만, 보안능력을 배우고 연마하는데 시간을 투자하기는 쉽지 않기 때문이다.


앞으로 온라인의 발전을 따라 잡는 집단과 오직 이용만 하는사람과의 기술격차는 점점 커 질것은 뻔한데 악의적인 고도 기술자가 일반인을 상대로 어떤짓을 할지 상상해 보는것은 너무 앞서가는 생각일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