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무료프로그램천국

그래픽 무료편집기-잉크스케이프 소개

반응형


벡터기반의 쉬운 그래픽에디터 잉크스케이프

 

무료 공개 프로그램 잉크스케이프(Inkscape)는 벡터 그래픽 편집기이지요.
이 프로그램은 XML, SVG, CSS 표준을 따르는 효과적인 그래픽 프로그램이며 GNU GPL에 의해 공개된 오픈소스 Full free software 입니다.
아직 위의 모든 기능이 만족할만한 상태는아니지만 곧 충분한 성능으로 발전할것으로 보이는 좋은 그래픽에디터이지요.

이 잉크스케이프는 처음 리눅스용의 쉬운 그래픽에디터로 출발해서 맥 OS X와 주로 유닉스

잉크스케이프잉크스케이프

호환 운영체제에 컴파일되었으며 이후 MS 윈도 버전으로도 발전한고 있습니다.

잉크스케이프의 SVG와 CSS표준은 지향하지만 현재 완전하지는 않으나  장점으로는 세계 여러 언어의 복잡한 글꼴을 일차적으로 쉬원하게 지원하고 있지요.

2008년 현재, 아직 미와의 버전 0.46으로 완전한 1이 되기까지는 얼마나 기다려야 할지 모르지만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속도로 보아 머지않아 좋은 성능의 잉크스케이프를 보게되리라 생각하지만 만약 한참 걸릴지라도 현재의 버전도 상당히 쓸만한 기능을 갖춘 판이라고 생각되며 특히 어려운 그래픽공부를하지 않고고 바로 쓸수있는 직관적 인터페이스를 지향해서 좋습니다.


잉크스케이프는 벡터 제작도구로서 심플한 환경으로 쉽게 결과물을 얻을수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옛날 도스 시절의 마구 그리는 그림그리기 프로그램과 비슷한 느낌을 주지요.


유명한 2D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인 Illustrator, CorelDraw 와 느낌이 갇다고보면 됩니다.또 또 한, shapes, paths, text, markers, clones, alpha blending, transforms, gradients, patterns, grouping과 같은 SVG 기능을 지원하며, 메타 데이터, 노드 편집, 추적, text-on-path, flowed text, XML 편집 기능 등을 제공합니다. JPEG, PNG, TIFF 등의 유명 그래픽 파일을 불러들여 PNG를 비롯한 벡터 기반의 이미지 파일 포맷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잉크스페이스 다운:
제작사/제작자 : http://www.inkscape.org/
제작사 다운로드 : Inkscape-0.45-1.win32.zip
운영체제 : 윈도우 98/Me/NT/2000/XP/2003
한글 UI : 잉크스케이프 0.46용(stable) 한글 사용자 인터페이스.
 I
nkscape 0.46 KUI(.zip 받기)
한글UI출처:http://docs.google.com/View?docid=dcrz4ks6_329hzww8xgk

먼저 원작을 받고 인스톨후 사용해도 되고,아래 한글 UI를 풀어 실행하여 덮어쒸우면
한글 인터페이스를 체험하게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