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무료프로그램천국

유용한 무료 프로그램들

반응형
유용한 무료 프로그램들
원본출처:http://boowoon.egloos.com/1979681  boowoon.egloos.com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이 예전보다 강화되고, 대부분의 기업에서도 정품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흐름으로 자연스럽게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아직도 일부 회사원 중에서는
쉐어웨어 와 프리웨어 의 의미를 혼선하면서 본의아니게 불법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생기게 된다.

그러나, 실제 회사생활하다보면 압축이나 뷰어 등에서 쉽게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내부의 복잡한 결제를 거쳐서 정식 소프트웨어을 구입하는 행위가 쉽지는 않다.

그래서 기업에서도 아무런 법적인 문제가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정리해 보았다.

1. 압축 프로그램
가장 많이 사용하면서 쉽게 혼선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특히 이스트소프트사의 알툴프로그램은 100% 쉐어웨어 프로그램으로 생각하면 된다. 개인사용은 괜찮지만, 회사의 컴퓨터를 이용하는 순간 개인적인 용무여도 회사업무용 사용이 되는 것이다.

빵집 이라는 프로그램은 이러한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준다. 개발자인 양병규님 은 1990년도에 하이텔시절부터 그당시 유명했던 프로그램 동호회(OSC)에서 델파이 전문가로 "날리시던" 분이었던 것으로 기억이 난다.

여하간 안정성과 확장성(물론 알집 압축도 잘 풀린다.)측면에서는 알집을 능가하는 100% 무료 프로그램이다.

2. PDF 제작 프로그램
 PDF를 보는 것은 물론 Adobe Reader로서 충분하지만 외부에 보안자료를 보내는 등의 업무가 필요할때는
PDFCreator 가 최고이다.
단순하지만 필요한 기능만 있다.

3. FTP 프로그램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있지만 가장 심플 한 것은
FileZilla 프로그램이다.

4. 캡쳐 프로그램
역시 업무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고 여러가지 무료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지만
오픈캡쳐 만한 프로그램은 없는 것 같다. 가장 큰 장점은 설치가 필요없다는 것이고, 프로그램 소스까지 공개할 정도로 확실한 무료이다.
왠만한 상용프로그램보다도 실용성부분에서는 뛰어나다. 강추

5.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간단한 사진이나 이미지를 보기 위해 많은 무료프로그램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것은
Imagine 이라는 국내 개발자가 만든 프로그램이다. 이미지 뷰어는 에디팅기능보다는 빠르게 이미지를 보는 것이 생명이다. 그러한 본연의 기능을 훌륭하게 충족시켜 주고 있다. 국내에서는 드물게 "Donationware"을 표현을 써서 사용해보고 마음에 든다면 언제든지 Donation이 가능하다고 한다. 물론 도네이션 하지 않아도 기능상의 제약은 없다.

6. 사진 편집 프로그램
디지털 카메라가 발전되면서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 바로
포토웍스 이다. 이미 아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그 인기가 포토샾을 능가한다. 간단한 리사이징, 파일명 변환, 액자만들기 기능의 사용성은 가히 국내 최고이다.

7. 무료 계산기
일반 계산기야 당연히 윈도우의 부속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되겠지만..
http://www.ecalc.com/ 사이트는 복잡한 계산을 할때 필요한 사이트이다.(정확히 이야기 하면 무료 프로그램이 아니라, 무료사이트이다. 다만, 계산기의 특성상 인스톨하는 것보다는 이렇게 한두번 사이트를 들리는 것이 더 실용적일 수는 있는 것 같다.)
특히 행렬식을 풀수 있는 기능은 압권이다.
숫자는 물론 키패드 숫자를 누를 수도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