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관광-지역소개/등산_길걷기

사룡산과 생식마을

728x90

낙동정맥 21-1구간 사룡산 삼거리 찍고 생식 마을 탐방기

낙동점맥에 도전 하면서 생각지도 몯했던 장소를 만나곤 하는데 이번에 처음 보게 된 생식 마을입니다.
낙동정맥 인증지점을 통과 하면서 알게 된 장소이기 때문에 사전 지식 없이 만난 오지 마을에 당황 했습니다.

사룡산 아래 해발 600~700m정도의 고도 골짜기에 아담하게 자리잡은 작은 마을이었습니다.
산의 크기로 봐서 이곳이 이런 오지가 있다는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심심산골 오지입니다.
자동차 한대가 비낄 수 없을 정도로 좁은 산길 하나가 오직 이 마을로 연결되는 유일한 통로일 뿐입니다. 

생식마을생식마을


입구의 커더란 대문에 붙어있는 식물분석장이라는 간판 때문에 이곳이 산골 식물을 연구하는 곳인줄  알 수도있겠지만 이곳 주민들은 전체가 다 식물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기 때문에 전혀 이상한 간판이 아니란것을 알게 됩니다.

생식이 무었입니까?
모든것을 날것으로 그냥 먹는 식사법으로 살아 가고있는 마을입니다.
불로 익혀 먹는것은 배체하고 아예 불을 다루는 부억이 없는 구조입니다.

이곳 사람들은 "늙어 죽는 사람은 있어도 병들어 죽는 사람은 없다”라고 하는 신념으로 동질성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집단생활을 하는 마을입니다.

정확한 행정구역은 경주시 산내면 우라2리 사룡산 정상 바로아래 해발 600m~700m 에 높이의 산 속에 있는 마을인데,지역이 시루 밑처럼 생겼다고 해서 이명으로 시루미기 마을이라고도 한답니다.
대충 20여 가구라고 하는데 언듯 빈집이 많아 보였습니다.
그래도 마을 전체는 깨끗하고 분위기는 따뜻했습니다.
총 60여명의 주민이 살고 있었다는 말을 들은적이 있었지만 보기에는 그 정도로 주민이 많아 보이진 않았는데 주민 규모를 말 하는것은 적절치 않을 지 모릅니다.
지나다가 한분을 만났지만 가벼운 인사만 하고 지나친것이 전부입니다.

들리는 말로는 이곳 분들의 건강은 정말 좋으며 실제로 병들어 돌아가시는 분은 없고 다 건강하게 천수를 누린다고 합니다.
저는 생식에 대한 지식은 없지만 오염되지 않은 좋은 식재료를 구할 수만 있다면 익힐때 소실되는 영양분을 고스란이 섭취 할 수있어서 소식으로도 효과가 극대화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온라인에서 본 어떤 글에서 지리학적 고도의 생리 효과로 인간에게 좋은 물질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해발 고도가 700m 부근이라는 말을 들은적이 있는데 실제로 이곳의 해발고도 그 높이입니다.

이곳은 질 좋은 샘물이 있고 모든 주민들은 자연 상태의 식재료를 익히지 않고 그대로의 생식을 한답니다.
외부와 철저히 차단 된 곳은 아니며 몇몇집에 자동차가 있는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마도 특별한 나들이 때 필요 한 운송 수단일 것입니다.
대부분의 주민들은 같은 종교를 가지고 있다고 하며 따라서 기도하는 삶을 실천하며 기쁜 마음으로 편하게 거의 자급자족을 하며 산다고 합니다.
이해하기 쉽진 않지만 이렇게 사는것이 가능하다면 행복지수가 높을것으로 생각되긴 합니다.

집안에 들어 가 보지는 안았지만 부엌이나 가스레인지 같은 조리기구가 필요가 없음으로 실 생활에 많은 여유가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식사때가 되면 자연에 널린 살아있는 식재료 즉 풀, 열매,등을 그대로 섭취한다고 하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다만 겨울 철에는 산야의 흔한 약초나 풀로 구성된 식재료를 공동 건조시킨 다음 보관하고 가루로 만들어서 적정량 물과함께 드신다고 합니다.
이렇게 오래 살수있다면 현대 의학이 다시한번 의문을 가져야하는 해답이 이곳에 있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룡산삼거리사룡산삼거리

낙동정맥 사룡산 삼거리입니다.
마을 뒷산이며 이곳 분들이 주로 채취하는 식재료의 보고이기도 합니다.

경주 생식마을경주 생식마을

마을 분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어서 혹시라도 민폐가 될까해서 조심스럽게 몇장 찍었씁니다.

경주 생식마을 입구경주 생식마을 입구


생식마을 입구의 풍경입니다.
쉼터같은 분위기이며 정갈한 느낌입니다.

경주 생식마을 입구경주 생식마을 입구

입구에 적인 방문자를 위한 안내판인데 많이 훼손되어 내용을 읽을 수는 없었지만 담았습니다.

경주 생식마을 경주 생식마을

집앞에 이런 커다란 대문이 세워져있는것이 특이합니다.

경주 생식마을 입구와 주차장경주 생식마을 입구와 주차장
생식마을 입구 바로 위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만약 자동차로 이곳을 방문 한다면 마을로 들어서지 말고 바로 위에 마련된 주차장에 주차해야 할 것입니다.
이곳에서 마을로 진입하지 않고 화장실 옆으로 마을을 우회해서 사룡산 가는 길도 있습니다.
사실 이곳은 식물시험하는 사유지로 어떤 기관일지 모른다는 생각에서 마을을 들어가면 안되는 곳으로 알고 화장실 옆으로 트랭글 키고 실시간으로 지도 보며 우회하는데 한참 걸렸답니다.
하산 할 때는 무의식 적으로 마을을 들어가게 되었으며 어떤 큰 회사의 사유지가 아님을 알게 되었고 생식마을이라는것을 알게 된 것입니다. 


 연관글 목록 

새삼-토사자

원추리와 참나리

칼리안드라-캐리안드라-Calliandra

암이 발병하는 일반적인 원인

아왜나무

약용식물과 한의학 관련서적

봄꽃으로 보는 나무나라(3)탱자나무,뽕나무

자생약초 알아보기-금전초

철새가 엄청 많아요.

가을열매와 가을꽃사진(7)

자연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아름다운 지역 , 오륜대



728x90

'여행-관광-지역소개 > 등산_길걷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룡산과 생식마을  (0) 2020.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