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네트웍/IT

호스팅(Hosting)개념

반응형

호스팅(Hosting)-의미
Shared Hosting이 우리나라에서 말하는 일반 호스팅이다.


웹 호스팅 서비스(Web hosting service)를 받아서 개인이나 단체 등이 월드와이드 웹을 통하여 웹사이트를 제공 하고 있는데 웹 호스트는 인터넷 연결만을 국한하는것이 아니며 보통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이언트를 이용하는데  대한 임대나 소유를 할수 있도록 서버의 공간을 제공하는 회사의 업    무인데 약간의 기술적 경제적 가치의 차이가 있습니다.


호스팅(Hosting)-의미Shared Hosting(공유 웹호스팅)


호스팅은 웹 호스팅 서비스(Web hosting service)라는 것이며 최근 국내와 달리 해외 호스팅업체들은 무체한 트래픽 무제한 공간등 국내보다 좋은 조건으로 호스팅을 제공하는 업체를 볼수 있습니다.


그러나 호스팅을 표현하는 용어에서 단순이 번역하면 국내에서 알고 있는 호스팅의 개념에서 조금 다른 내용이 있습니다.

 

작은 표현의 차이이지만 국내와 해외에서 표현 방법에서의 차이를 알아 봅니다.


해외 주로 미주나 서구 쪽에서 Webhosting이라고 말하는 것은 국내에서의 웹호스팅 의미와 엄밀하게 말하면 다릅니다.

해외에서 간단히 말하는 Webhosting은 Shared Hosting(공유 웹호스팅), Dedicated Hosting(서버호스팅), Co-location(코로케이션)등을 포괄해서 한꺼번에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그냥 웹호스팅이라고 말하는 상품은 해외에서의 Shared Hosting을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호스팅이 대중화 될때 처음부터 호스팅 개념을 정확히 분리해서 표현 학때문에 헷갈리지는 않습니다만 해외의 Webhosting 은 우리나라에서 말하는 호스팅 이라고 표현하는 것과 유사한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Dedicated Hosting(서버호스팅)은 처음부터 서버호스팅이라고 별도로 판매했기 때문에 웹호스팅과는 구분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