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에세이

2013년 제9회 부산불꽃축제

The 9th BUSAN Fireworks festival


부산시는 제9회 부산불꽃축제의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일정을 확정했다.

2013년10월25~10월-26일

제9회 부산불꽃축제

제9회 부산불꽃축제는 ‘50년의 사랑, 부산!’을 주제로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벡스코 오디토리움, 광안리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첫날인 10월 25일 오후 7시에는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전야콘서트’가 열린다.

불꽃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부산멀티불꽃쇼’는 26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광안대교와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역대 최대의 불꽃 향연을 펼치게 된다. 이번 불꽃쇼는 직할시 승격 50주년을 축하하는 특화된 스토리텔링으로 부산불꽃축제에서만 볼 수 있는 초대형 불꽃은 물론 광안대교 아래로 불꽃이 2초마다 떨어지는 컬러이과수 불꽃을 최초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부산불꽃축제의 중점 사안인 직할시 승격 50주년 축하 불꽃 연출, 특화된 스토리텔링 강화, 컬러이과수 불꽃 도입, 시스템 연출 개선, 기상악화 대비 매뉴얼 마련 등에 관한 토론이 있었다고 한다.


불꽃쇼에 앞서 광안리 해변로와 중앙무대를 중심으로 식전행사인 거리공연과 불꽃음악회를 갖는다.
거리공연이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광안리 해변로 4개지점에서 밴드공연, 타악공연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개최되는 불꽃음악회에는 브라질리언 타악공연, 부산노래 메들리, 아카펠라 공연 등 대규모 화려한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불꽃쇼 카운트다운 시 각계각층의 시민이 참여해 그야말로 시민이 함께하는 풍성한 프로그램을 꾸려 나갈 예정이다.또한 부산멀티불꽃쇼가 끝나는 오후 9시부터는 관람객 분산을 위한 식후공연도 마련되어있다.


이와함께 지난해에 이어 프러포즈 이벤트가 광안리해수욕장 중앙 특설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남구ㆍ수영구
금련산(황령산) 일원, 광안대교 진입구간, 용호만 매립지 부두, 동산교, 용호 선착장, 이기대 해안산책로, 이기대 어울마당

해운대구
장산 일원, 한화리조트앞 방파제, 동백섬 선착장 및 등대광장

연제구
배산 정상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