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네트웍/IT

최고의 블로그 마케팅 노하우

반응형

블로그 방문자 많이 오게 하는 최고의 방법


제목이 좀 거창한것 같은데 가장 일반적인 이야기입니다.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은 이론적으로는 많습니다.
이른바 블로그 마케팅 방법은 오랫동안 블로그 하는 사람들로 부터 이론? 처럼 부각되는 몇가지가 있으며 그런것을 따라하려고 노력 한적이 있습니다.

SEO를 위해서 메타태그나 블로그 스킨이나 선호키워드가 들어가는 콘텐츠등을 신경써야하고 또 각종 포털에 등록도 하고 SNS등에 배포해서 확산도 해야 하는 꾸준한 노력을 했습니다.


그러나 이런것들을 잘 아는 블로그 보다 그냥 우직하게 좋은 글을 창작하는 블로그가 시간이 감에 따라서 각종 포털에 인정받으며 구독자도 늘어나고 실제로 방문자도 많았습니다.



최고의 블로그 마케팅 노하우

그럴듯한 이론을 잘 아는 블로그를 보면 그 블로그는 방문자가 많아야 되는데 사실 별로 많지도 않을 뿐더러 들쭉날쭉 조금만 글을 안스면 도리어 줄어드는것을 볼 수 있었으며 그런 블로그 마케팅 방법들이 최고가 아니라는것을 여러사람들의 조언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이론을 책으로 만들어 팔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런것을 알려고 하지도 않는 컨텐츠 위주 블로그는 시간이 갈수록 꾸준히 상승하며 신경을 안쓴다고 해서 막 줄어 들지도 않는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세상이 이론과 실제를 적용하는데는 융통성과 밸런스가 중요합니다.
확산에 노력하는 것 많큼 좋은 콘텐츠를 생산하는 노력을 함께 해야 할것입니다.


굳이 블로그 마케팅에 매달릴 필요 없이 좋은글을 써 놓으면 느리기는 하지만 확실히 증가하고 이렇게 증가하는 방문자는 쉽게 줄어 들지도 않는다고 하는 것 말입니다.

세상의 진리는 성실하게 꾸준히 양질의 제품을 판매하는 사람이 신용을 얻습니다.

저도 한때 내용은 별로인데 온갖 기교를 부리고 요란한 광고를 하며 상위노출되는 연관 키워드들 까지 동원해서 적성에 맞지도 않는 글을 생산하는등 해 봐야 노력한 만큼 결과가 좋지도 않았습니다.


자기가 잘 아는 자기의 글을 성실히 꾸준하게 쓰는 사람보다 몯하다고 말하는 이유를 알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방문자를 많이 오게 하고 방문한 사람이 오래머물고 또다시 오게하는 방법은 SEO가 아니며 최고의 블로그 마케팅은 자기의 이야기를 성실히 쓰는것이라는것을 이제사 알것 같습니다.

이른바 블로그 마케팅을 이론대로 하는 사람도 방문자가 많을수는 있습니다.
그 이론이 바로 좋은 콘텐츠이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좋은 블로그 마케팅이론이 자기의 콘텐츠가 아닌사람이 그대로 노력한다고 해서 각종포털에 상위노출될수는 없는 것입니다.


만약 정말로 그렇게 된다면 전세계의 포털들은 하루아침에 특정 집단에게 접수되어 버릴것입니다.
그렇지만 아무리 SEO에 매달려서 온갖 발버둥을 다 치드래도 대형 포털은 그 런 블로그들에게 특별히 혜택을 베풀지도 않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과도한 SEO에 매달리면 도리어 검색포털로 부터 주시 받을수도 있을것입니다.

사실 블로그 마케팅이 먼지도 모르는 사람이 그냥 주언진 그대로 요리나 맛집이나 여행같은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엄청많은 방문자가 있는것을 흔히 볼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포털에 등록하지도 않고,헤드태그같은것을 고칠줄도 모르고 확산하려고 SNS에 배포하지도 않으며 오직 할줄 아는 것은 발품팔아서 현장에 가서 직접 보고 들은 자기 이야기를 쓰는분의 성공하는 블로그를 보면서 가장 확실한 블로그 마케팅 기술은 성실하게 자기글을 꾸준히 쓰는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각종 블로그 마케팅 기술을 하ㅏ지말자는것이아니며 능력이 된다면 최초 시도할때 기본은 설정하되 매달릴 필요는 없으며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이지만 시간과 노력을 투자 하겠다면 글의 내용에 하는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