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내 최대 현대 신차 SUV 맥스크루즈

반응형

국내 최대크기 현대 신차 SUV 맥스크루즈

이 차의 모양은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고급스러운 전면부에 강한 느낌도 주는 형태라고 합니다.대형 SUV 자동차 맥스크루즈(MAXCRUZ) 가 2013년 3월7일부터 시판 하고 있습니다.


전후면을 동시에 스포티한 스타일로 집중되고 듀얼 머플러와 심플한 LED 리어콤비 램프로 현대적인 감각이라는 평이다.


6인승과 7인승 으로 구분되며 실내 공간은 운전자나  탑승자 모두의 편의위주로 설계되고 고급 시트 등 안락함도 동시에 충족하는 고품격 공간이라는 평이다.

특징:
좌, 우측 시트를 각각 접거나 앞뒤로 움직일 수 있는 2열 독립식 캡틴 시트(6인승 모델에 한함), 
실내 3개 구역의 온도를 개별 조절할 수 있도록 한 트리플 존(Triple-zone) 공조 시스템. 


성능

최고출력 200마력, 최대토크 44.5kg.m의 2.2리터 디젤엔진 6단 자동변속기 탑재, 
연비 11.9km/ℓ(2WD 모델 복합연비 기준. 
도심연비 10.6 km/ℓ, 고속도로연비 14.0km/ℓ).


안정적인 코너링을 위한 토크 벡터링 기술 적용.
구동선회제어장치(ATCC, 4WD 모델에 한함), 
스티어링 휠의 조타력을 운전자의 취향이나 도로 여건에 따라 조절할 수 있는 플렉스 스티어 .





국내 최대 현대 신차 SUV 맥스크루즈국내 최대 현대 신차 SUV 맥스크루즈

타이어공기압경보장치(TPMS), LED 주간전조등(DRL), 차체자세제어장치(VDC), 샤시통합제어시스템(VSM) 등이 적용된 고품격모델임.


전장 4915mm, 전폭 1885mm, 전고 1690mm로 국내 SUV 중 최대 크기의 롱바디.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모델은 SUV의 뛰어난 공간 활용성에 세단의 품격과 안락함을 더한 신개념 SUV”라고 한다.
특히 레저 문화를 추구하는 가족 고객의 증가와 맞물려 국내 시장에 프리미엄 대형 SUV 붐을 일으키려고 시도 하는 제품임.


현재 2개 모델인 맥스크루즈의 판매 가격은 익스클루시브 3500만 원,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3920만 원이다.

차명 맥스크루즈는 최대라는 뜻이나 최고의 라는 뜻인 맥시멈(Maximum) 과 유람선이나 여행을 상징하는 크루즈(Cruise) 가  결합된 명칭의 단어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