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인사이드/안드로이드-APP

안드로이드4.1-젤리빈 과 형제들

반응형

 

 

구글 안드로이드 신버전 4.1
젤리빈(Jelly Bean)과 형제들


초저가 태브릿PC

구글이 보여주는 젤리빈은 얼마나 부드럽고 유연하며 또 빠른가 ?

이제 더 부드러운 안드로이드4.1은  넥서스7,넥서스Q,구글 글래스라는 형제들과 신무기를 들고 2012년 6/27일 세상에 나왔다.


매일 전세계에서 일백만대의 안드로이드가 개통되고 있는 경이적인 성공에 안주 하지 않고 혁신의 길을 달려서 새로운 젤리빈을 발표 했다.

일찍이 매일 백만대가 넘는 기계가 한기업의 상품을 등에 업고 새주인을 맞아들이는 네트웍제품은 없었다.
시간이 갈수록 구글은 더욱 거대한 네트워크로 지구촌에 그 위상을 떨치게 되리라는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어 보인다.
이런 놀라운 제품이 구글 I/O 의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샌드위치 ICS 였다.
이름도 부드럽고 달콤하고 슬슬넘어가는등 많은 늬앙스를 풍겻지만 이제는 여름과함께 아이스크림은 녹아 없어지고 젤리빈이 지구촌의 네트워크 입맛을 충족하려 한다   .


안드로이드4.1-젤리빈안드로이드4.1-젤리빈 과 형제들

27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린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구글I/O 에서 차세대 OS를 위주로 그들이 지금가지 개발한 여러가지 결과를 보여 줬다.


가장 핵심적인 혁신은
깜찍한 안드로이드 로고 아이스크림샌드위치가 더욱 부드러운 젤리빈으로 바뀐다는 사실이다.
지구촌의 네트웍은 이제 젤리빈에 입맛이 고정될날이 멀지 않았다.

젤리빈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동반자 갤럭시와 더욱 친근해 질 것이며,

이번 레퍼런스폰은 삼성 갤럭시-S로서 당연히 젤리빈특혜를 누리게 되라 봅니다. 
7월 중-하순께 갤럭시-S, 갤럭시-넥서스, 모토로라-줌으로 자동 업데이트 되면서 소프트웨어개발키트 SDK는 즉시 배포되고 지구촌의 네트웍은 젤리빈이 가장 경쟁력 있는 모바일 OS로서 ICS를 능가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


아이스크림샌드위치 ICS 가 단기간에 세계에 보여준 능력은 가히 폭발적이었는다면 이제곧 보여줄 젤리빈은 뉴크리어 수준이 될지도 모른다.



새 안드로이드 젤리빈의 성능 기능 촉감 반응 향상

1.프로젝트 버터(Project Butter)으로 높은 프레임률을 달성하며 약 세배속에 달하는 버퍼링 기술로 더욱 부드럽고 빠른동작을 보여 준다.

2.홈스크린에서 위젯이나 앱의 스크린배치를 쉽게 조정가능하고 특히 오프란인 음성입력이 가능하다.

3.구글의 새 검색 기능 지식 그래프,구글 나우,채택했다.

▶음성 검색이나 질문의 응답은 젤리빈이 지식그래프를 통해서 토출된 검색 결과를 음성으로 답변한다.

위키피디아와 같은 이 기종 등재어와 자연어로 된 문장도 인식하는 발전을 했다.


구글 나우는 구글어스로 부터 공유하는 방대한 데이터와 연계되는 교통정보,장소,항공편,스포츠 경기 관련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매력적인 기능이다.

애플의 시리나 삼성전자 S-보이스  중 에서 어느 제품이 가장 우수할지를 두고 앞으로 스마트 보이스 전쟁을 지켜 보게 될것이지만 일단 오프라인에서도 음성검색이 되는 기능은 돋보입니다.





google compass - 구글콤파스

젤리빈 사용자는 뭔가를 검색하지 않아도 구글나우가 유저가 현재 있는장소의 지금 여기에서 중요한 내용을 먼저 알려준다.

만약당신이 집으로 가고 있다면 평소의 길보다 정체가 심하다면 우회로를 알려주며 길걷기를 하고 있다면 좋은장소를 알려준다.

당연히 약속장소까지 얼마나 걸리는지,주변 음식점이나 가계는 무엇인지, 예약은 가능한지 등도 즉시 서비스 한다.
스마트 세상으로 다가가는데 비서가 되는 시작으로 볼수 있다.

구글 맵스로 주변 지역 정보를 검색하면 가려는 가계나 음식점의 내부 사진을 컴퍼스(compass)으로 볼 수도 있다.



태블릿PC 시장에 나타난 넥서스7


구글도 앞으로 비전이 있다고 보는 태블릿PC에 본격적으로 등장했다.
공개된 넥서스7의 성능이나 기능 사용감은 아직 모르지만,
아수스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만든 이 제품이 스마트 콘텐츠에 얼마나 최적화되어 있는지에 따라 좋은 반응을 얻을수도 있다고 본다.

넥서스7

대략적인 구성을 보면 젤리빈 OS에 1280x800 HD-디스플레이 탑재.
엔비디아 테그라3 칩셋 장착
무게:340그램,
9시간 연속 동영상 재생.
가격:최저 199달러에서 최고 249달러

발매:미국,영국,캐나다,호주 등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예약 주문-7월 중순부터 배송.


넥서스7은 구글이 만든 모든 콘텐츠들의 최적화가 되어 있다는 점을 내 세운다.
넥서스7은 크롬이 표준 브라우저인 상태로 판매되는 첫 안드로이드 기기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새로 선보인 넥서스Q 클라우드 소셜 미디어 플레이어



넥서스Q

세계 최초의 소셜스트리밍 기기 넥서스Q는 동그란 공 모양으로 안드로이드와 구글 플레이가 결합되어 스피커나 TV로 음악과 영상 스트림을 즐길 수 있게 고안된 클라우드 기반의 발전된 미디어 플레이어로서 클라우드에 연결된 주크박스라고 볼수 있다.

가격:299달러
판매:7월 중순구글 플레이에.
한국:미정






◐새로운 혁신 구글 글래스


구글 글래스

비교적 고가인 이 구글의 안경은 1500달러로 우리돈 약 200만원이지만 그 기능은 놀라운 경험을 할수 있다고 한다.

실제로 얼마나 좋은 기능인지는 모르지만 이날 브린이 구글 글래스를 착용하고 스카이다이버들과 영상통화(행아웃)를 나누면서 샌프란시스코 상공에서 행사가 열리는 모스콘센터로 스카이다이빙 하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보여준 이후로 현장에서 그것을 사려고 개발자들이 줄을 섰다고 하는 제품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