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네트웍/IT/브라우저

크롬플러스(ChromePlus)-쿨노보(CoolNovo)

반응형



쿨노보
(CoolNovo)-크롬플러스 (ChromePlus) 

쿨노보(CoolNovo)-크롬플러스 (ChromePlus)

많은 사람들이
크롬플러스(ChromePlus)는 크롬( Chrome)의 상위버전 또는 차기버전이나 후속관련 버전으로 알고 있는경우가 있다.

사실 
Chrome 과   ChromePlus는 전혀 다른 회사의 소프트웨어이다.

Chrome은 잘 아는 것 처럼 구글의 브라우저 역작이지만, 
 ChromePlus 는 2.0.0.9 버전부터 쿨노보(CoolNovo)라는 이름으로 무료 배포되는 중국의 메이플 스튜디오에서 크로미엄을 기반으로 만든 유사하지만 전혀 다른 웹 브라우저이다.  

CoolNovo는 Google Chrome을 기반으로 제작된 안전한 웹 브라우저 이긴 하지만,
Google Chrome의 모든 기능을 따라서 가지면서 CoolNovo브라우저만의 개인정보보호, 마우스 제스쳐, IE 탭, AD 블록, 보스키, 프록시설정, 인기있는 다운로드 툴 지원, 드래그 앤 드랍 등 기능들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어 차별화 된다고 하고 있다.

다만 유저의 입장으로 볼때 크롬의 복사품같은 느낌은 있어도 상관 없이 좋긴 하지만
크롬의 보안업데이트가 있을때는 따라잡기 형태로서 조금 늦게 업데이트 된다는 한게는 있다고 본다.

사실 본인도 크롬의 후속버전이 크롬 플러스인줄알고 사용해 왔으나 현재는 크롬과 쿨노보를 함께 쓰는데 브라우저 두개를 열어놔야 할경우에 같은 조건의 브라우저라서 편리하고 또 최신버전 크롬이 나오기 전에는 플러스가 더 빨랐다고 생각된다.
지금은 체감속도를 볼때 어느게 더 빠르다고 단정지을수 없을 정도로 느껴진다. 


메이플스튜디오 알림

메이플 스튜디오는 IT에 열정을 지닌 일류의 기술개발자들로 이루어진 팀입니다. 웹 브라우저에 흥취가 있으신 분들과 프로그램 개발 경험있는 분들의 가입을 환영합니다. 또한 CoolNovo 다국어 번역을 도와주시는 분들과 저희 공식사이트와 포럼을 꾸며주시고 로고나 디자인설계에 관심을 주시는 모든 분한테 감사드립니다.

저희 이메일은 coolnovobrowser@gmail.com(기술적인 문제나 버그 리포팅은 포럼에 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사유는 이메일로 연락주십시오. 감사합니다.) http://coolnovo.com/  



  1. 현재버전다운로드:2012-1-17, for Windows 2.0.0.9
  2. 1.2011-12-30, for Windows 2.0.0.4 릴리즈.
  3. 2.2011-12-2, for Windows 1.6.4.30 릴리즈.
  4. 3.2011-11-29, for Windows 1.6.4.28 릴리즈.
  5. 4.2011-9-30, for Windows 1.6.3.1 릴리즈.

크롬과 크롬 플러스 (쿨노보)

 
크로미엄(Chromium, /ˈkroʊmiəm/) 또는 크로미움, 크로뮴은 오픈 소스 웹 브라우저 프로젝트이며 구글 크롬은 크로미엄의 원시코드를 사용해 작성된것이다.
또한 주로 최신 기술을 시험하는 테스트 베드 역할로 공식 프로젝트인 구글 크롬의 바탕이 되며 매일 개발자들에 의해 윈도, 맥 오에스 텐, 리눅스용의 수십가지 버전이 나온다.

크로미엄을 바탕으로 가장 강력하고 성공한 구글 크롬과 이와 유사한 크롬플러스는 같은기반의 소스를 사용한것으로 보지만 전혀다른 상품이며 제작사 역시 전혀 다른 구글과 메이플스토리이다.



크롬과 크롬 플러스 -쿨노보크롬과 크롬 플러스 -쿨노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