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인터넷/네트웍/IT

구글폰과 국내 검색-포털

Dramatique 2011. 8. 17. 11:23
728x90

구글이 모토로라를 인수 하고.

한국에서도 구글이 검색 제왕이 될수도 있다. 

검색순위

구글이 수많은 하드웨어 기술 특허를 보유한 모토로라를 인수 했다.

세계 네트워크 검색엔진 제 1의 구글이 스마트 폰 시장에 뛰어 든다면 이제 구글은 어떤종류의 날개를 단 것이라고 생각한다.

구글이 무료로 보급하는 스마트폰 OS(운영체제) 안드로이드는 일부 국가와 블랜드가 채용하여 그 성능과 안정성이 입증되었고 오픈소스로 인한 장점때문에 수많은 관련업체들이 관심을 가지며 급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 운영체제로 부각되고 있다.

특히 한국은 80%를 상회하는 보급율을 자랑하는 안드로이드 국가이다.

우리나라는 전문검색엔진이 아닌 유명 포털이 검색 절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네이버나 다음이 우리나라 검색결과를 거의 다 점유하고 있는 실정으로 되어 있은지 오래 됬으며 이로 인한 포털의 힘도 대단한게 사실이다. 

만약 어떤 포털이 자기들의 논조와 배치되는 내용을 검색결과에서 필터링한다고 해도 사용자는 알수 없을 뿐 더러 특별하게 이의를 제기하기도 곤란할 것 이다.

지금까지 검색결과에서 논조나 국가나 정치적 이슈에 비교적 관대하게 고루 검색결과가 나온는 검색엔진은 글로벌 Google.com 이라고 생각한다.

적어도 검색결과의 공신력으로 볼때 구글이 막강한 글로벌 네트웍 기반과 하드웨어가 결합한 모바일강자로 참여 한다면 현대인의 필수품 스마트폰과 자연스럽게 인터넷 검색 시장의 지각변동을 가저오지 않을가 하는 예측을 해 볼수 있다.

단순히 안드로이드를 채택한 모바일폰이 많아질 것이라는 것 외에 인터넷 온라인의 막강한 기능중 하나인 검색 시장을 점령하게 되리라는 추측을 해 본다.

지금까지도 비교적 공정하게(?) 재벌과의 광고 개연성이나 ,논조나, 정치적 성향에 관계없이  우리나라에서 N와 D가 검색 시장의 대부분을 토출하고 있었다고 하드라도,

이제는 좀더 글로벌 적으로 진정하게 논조나 정치적성향 등과 전혀 관계없는  검색결과를 공정하게 토출되도록 신경쓰지 않는다면 구글이라는 막강한 검색엔진 때문에 최상위 자리가 위태롭게 될지도 모른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