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네트웍/IT/소시얼네트웍(SNS)

Google +1의 모든것 - Google plusone

반응형


구글 플러스원(+1)소개- 
Google +1
Google +1 버튼 설치와 그 내용  

+1 버튼을 설치하여 당신의 

웹사이트를 

검색결과에서 눈에 띄게 만드세요.
 

구글플러스 원을 들여다 봅니다.
 

구글 플러스원 은 구글 + 프로젝트로서  현재는 아직효과가 크지는 않지만 곧 상당한 파급효과를 가져오리라 확신하는 서비스 이며 구글이 이미활성화되어 있는 구글 네트웍에 악셀레이터 를 추가 하는 일련의 작업으로 보입니다.

프로젝트의 일반적인 개요.
 
웹에서의 공유는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며 이는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하는 기본에 의해서 Google은 웹에서도 현실에서 처럼 온라인에도 다른 사람들과 만나는 것과 동일한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추가 하는 프로젝트이다.

+1 이용

플러스원, +1

구글은 이 버튼이 가장 필요할 때 나타나는 추천 정보가 되려 합니다.



+1 버튼의 뜻을 구글은 +1팀에서는  '이거 진짜 멋지다' 또는 '이거 꼭 봐야 해'의 약식 표현이라 했습니다.


웹에서 추천할 만한 것이 있을 경우 다른 사람에게 알리려면 +1 버튼을 클릭 하면 됩니다.
 +1을  클릭하면 친구, 연락처에 있는 사람 및 기타 인터넷 이용자가 만족스러운 검색결과를 얻는데 도움이 된다고 우회적으로 말합니다.

이 말은 구글 프로젝트는 언제나 하나로 묶으려 하며 그 묶임은 구글 프로파일로 통일된다는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이제 유저로서 개인적으로 유추를 해보면 +1이 있는 아티클과 +1을 받지 못한 아티클(article)은 당년히 +1을 받은쪽이 검색 기타 노출에서 유리하게 되리라는것은 짐작하고도 남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면 동적 이용을 이해하기 쉽습니다.
 
  
+1 보기


내가 아는 사람이 내가 찾고 있는 것을 이미 찾은 적이 있다면 검색이 더 쉬워질 수 있습니다. 관심사항에 대한 추천 정보를 가장 필요할 때 검색결과에서 볼 수 있습니다.


친구가 자랑했던 민박을 찾으려고 할 때나 후원할 자선단체를 찾을 때 +1을 보면 도움이 됩니다. 단, Google 계정에 로그인한 상태여야 합니다. 

 +1 표시

+1을 하려면 먼저 공개 Google 프로필이 있어야 합니다. 공개 프로필이 있으면 누가 맛있는 요리법 또는 멋진 캠핑장을 추천했는지 볼 수 있습니다. 공개 프로필을 만들면 모든 사람에게 공개되고 프로필 이용자의 이메일 주소를 갖고 있는 사람들은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1은 Google 프로필에 있는 새 탭에 저장됩니다. 나의 +1 탭을 모든 사용자에게 보여줄 수도 있고 비공개로 만들어서 인터넷에서 마음에 들었던 내용을 모아 개인적으로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플러스원은 Google 이외의 사이트에 표시되는 +1 추천을 배려합니다.
 

Google 이외의 사이트에서 +1 버튼을 맞춤 설정하면 Google은 사용자의 Google 프로필, +1 활동 및 소셜 친구를 바탕으로 인터넷에서 해당 사용자에게 적합한 콘텐츠와 광고를 제공됩니다. 이때, Google은 외부 웹사이트와 사용자의 정보를 공유하지 않습니다.


친구의 추천 보기

Google 이외의 사이트에서 +1 추천을 사용할 수 있게 설정하면 아는 사람이 +1 추천을 한 콘텐츠를 볼 때 해당 추천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 친구가 엔터테인먼트 사이트에서 +1 버튼을 클릭한 경우 내가 해당 사이트를 방문하면 +1 버튼 옆에 해당 친구의 +1 추천이 표시됩니다.


Google 이외의 사이트에서 +1 추천을 사용하는 것으로 설정해도 해당 사용자의 정보 또는 그 친구의 정보는 조회하는 사이트에 제공되지 않습니다(구체적으로 해당 사이트에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동의한 경우 제외). 그 대신 Google이 사용자와 외부 웹사이트 사이의 중재자 역할을 하여 해당 사이트에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사용자에게 정보를 표시합니다.


+1 총계만 표시

사용자가 Google 이외의 사이트에서 +1 추천을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설정하면 해당 사용자의 소셜 친구로 등록된 사람들의 +1 추천은 Google 이외의 웹사이트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친구가 뉴스 웹사이트에서 +1 추천한 기사를 볼 경우 해당 사이트의 추천을 익명으로 집계한 +1 총계만 표시됩니다.


Google 이외의 사이트와 웹 활동에 표시되는 +1 추천

+1 버튼을 클릭하는 것은 광고를 비롯한 특정 온라인 콘텐츠를 보여주고, 공유하고, 추천하고 싶다는 것을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행위입니다. 따라서 내 친구가 광고, 웹페이지 또는 검색결과를 +1 추천하면 내가 다른 웹사이트에서 그 친구의 +1 추천을 볼 수 있습니다. Google은 인터넷 사용자에게 맞춤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1 추천을 저장합니다. 예를 들어, 내 +1 추천을 유용한 것으로 생각할 가능성이 큰 내 소셜 친구와 다른 사람들에게 내 +1 추천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1 탭을 공개하는 것으로 선택하면 해당 사용자의 Google 프로필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이 사용자가 +1 추천한 항목이 모두 표시됩니다. 사용자가 +1 탭을 비공개로 설정하면 해당 사용자만 자신의 +1 탭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외부사이트에 대한 설정은 방문자 유치경쟁에서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리라고 보는데 아래와같은 셋팅 방법을 제공한다.

Google 프로필이 없을 경우 콘텐츠를 추천하기 전 프로필을 만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이때 Google 외부 사이트에서 +1의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Google 프로필이 있는 경우 Google 외부 사이트에서 +1의 사용 여부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Google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

저장, 공유 또는 추천하려는 항목의 +1 버튼을 클릭합니다.

Google 외부 사이트에서 +1을 사용하려면 Google에서 Google 외부 웹사이트의 콘텐츠와 광고에 대한 +1 추천 및 기타 정보를 사용하는 데 동의합니다.가 선택하십시오. Google 외부 웹사이트에서 +1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이 옵션을 선택 해제하십시오.

내 +1 추천 공유를 클릭합니다.

Google 프로필이 없는 경우 Google 외부 사이트에서 +1의 사용 여부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Google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

저장, 공유 또는 추천하려는 항목의 +1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개 프로필 이름을 입력하고 프로필 사진을 추가합니다.

Google 외부 사이트에서 +1을 사용하려면 Google에서 Google 외부 웹사이트의 콘텐츠와 광고에 대한 +1 추천 및 기타 정보를 사용하는 데 동의합니다.를 선택합니다. Google 외부 웹사이트에서 +1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이 옵션을 선택 해제하십시오.

내 +1 추천 공유 및 프로필 생성을 클릭합니다. 


이후 언제든지 셋팅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다음과 같이 방법으로 Google 외부 사이트에 대한 +1 설정을 변경한다.

Google 계정에 로그인.-개인 설정 아래 Google 외부 사이트에 대한 +1을 찾아 수정을 클릭-설정을 수정-저장을 클릭.

+1설치후 추천하면..
 

+1 버튼을 클릭하여 콘텐츠를 추천하면 +1 버튼이 파란색으로 바뀌고 해당 기록이 사용자 프로필의
+1 탭 에 추가된다.
여기에서 모든 +1 정보를 관리하고 +1 탭의 공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탭의 공개 여부에 상관 없이 다른 사용자가 내가 +1 추천을 한 콘텐츠를 볼 때에는 내 +1이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1 통계는 추천인 구분 없이 익명의 총계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또는 +1 통계 옆에 추천한 사람의 이름이 표시될 수 있는데, 친구나 아는 사람이 이 이름을 보고 해당 정보가 유용할 수 있겠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1 통계 공개 대상 관리
프로필에서 +1 탭의 공개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1 추천이 공개적인 행위라는 점을 잊지 마십시오. 내가 +1 추천을 한 항목이 있는 웹페이지를 다른 사람이 방문하면 그 사람도 내가 +1 추천을 한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서로 만난적이 없는 철수와 영희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건축가인 철수가 마음에 드는 디자인 웹사이트를 발견하고 +1 추천을 합니다. 나중에 영희가 Google 검색에서 같은 웹사이트를 발견하고, 누군지는 모르지만 철수라는 사람이 +1 추천했다는 것을 봅니다. 영희는 철수의 +1 추천을 믿고 웹사이트를 방문하는데, 매우 만족해 합니다.

이제 철수가 프로필에서 +1 탭을 공개하지 않는 것으로 선택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경우 철수가 디자인 웹사이트를 +1 추천한 것이 공개적으로 표시되기는 하지만 영희를 비롯한 다른 인터넷 사용자는 철수의 프로필에서 철수가 +1 추천을 한 전체 기록을 볼 수 없습니다.

설치후 추천을 받으면 어떻게 되는가
+1을 사용하면 이미 알고 신뢰하는 다른 사용자의 관련 콘텐츠(웹사이트, Google 검색결과 또는 광고)를 찾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 +1 버튼을 추가하면 사용자가 자신의 콘텐츠를 Google 검색결과를 통해 친구와 지인에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콘텐츠는 가장 관련성이 높을 때 검색결과에 나타납니다.

로그인한 Google 사용자가 검색을 수행하면 내 페이지를 +1한 친구의 이름이 Google 검색결과 스니펫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친구 중 아무도 내 페이지를 +1하지 않은 경우 스니펫에는 페이지에서 받은 +1의 총 횟수가 표시됩니다.

+1하면 검색 시 내 사이트 성능에 영향을 미치나?
대개 친구와 지인이 추천한 콘텐츠는 타인의 콘텐츠보다 관련성이 더 높습니다. 예를 들어 전문가의 영화 리뷰는 유용하지만 취향이 비슷한 친구의 영화 리뷰가 훨씬 나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친구와 연락처의 +1은 Google에서 사용자의 검색어와 페이지의 관련성을 판단할 때 유용한 신호가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Google이 페이지의 관련성과 순위를 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많은 신호 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Google은 전반적인 검색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끊임없이 알고리즘을 변경 및 개선하고 있습니다. +1의 경우 새로운 모든 순위 신호와 마찬가지로 Google은 이러한 신호가 검색 품질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신중하게 알아보고 있습니다.

+1 버튼은 내 트래픽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검색결과에서 페이지 옆의 맞춤 +1 총계는 사이트의 게재순위를 높일 수 있으며 사이트의 스니펫에 대해 흥미를 유도하여 사용자들이 페이지를 클릭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내 사이트의 +1 항목이 검색결과에 표시되나요?
사용자가 내 사이트의 URL을 +1하면 해당 URL에 대한 Google 검색결과 스니펫이 검색결과와 검색 광고에 추가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 사이트는 동일한 콘텐츠를 다양한 URL을 통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이트에는 동일 제품을 나열하는 페이지가 여러 개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을 가나다 순으로 정렬하는 페이지가 있는가 하면, 같은 제품을 가격 또는 평점 순위별로 정렬하는 페이지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Google이 이러한 페이지의 콘텐츠가 동일하다는 사실을 파악하면 검색결과 색인에 한 버전만 포함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다른 버전이 받은 +1은 검색결과에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각 페이지의 선호하지 않는 버전에 rel="canonical" 속성을 추가하면 Google에서 대부분의 검색결과에 +1을 표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속성은 다음과 같이 표준 버전을 가리켜야 합니다.

이 속성을 통해 '동일한 콘텐츠를 갖는 모든 페이지 중에서 이 페이지가 가장 유용합니다. 검색결과에서 이 페이지를 최우선 순위에 두세요.'라는 제안을 Google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제 사용자가 표준 URL이 아닌 페이지를 +1하면 Google에서 해당 +1을 표준 선호 버전과 연결합니다. 표준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1 버튼은 내 광고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1 버튼은 검색 광고의 헤드라인 옆에 표시됩니다. 맞춤 +1 총계는 표시 URL 아래에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영희씨가웹사이트에서 괜찮은 노트북 홀더를 파는 페이지를 +1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페이지와 동일한 URL을 가진 검색 광고가 표시되면, 영희씨의 친구인 철수씨에게 '영희씨와 29명의 다른 사용자가 이 페이지를 +1했습니다.'라는 참고 내용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누가 +1을 보게 되나요?
누가 Google 검색에서 +1 버튼을 볼 수 있나요?
+1 버튼은 최신 브라우저 사용자로서 Google.com(영문)에 로그인한 사용자에게 표시됩니다.

누가 +1 버튼의 총계를 볼 수 있나요?
모든 사용자가 +1 총계를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한 사용자는 다음 사용자의 맞춤 +1 총계도 볼 수 있습니다.

Gmail 또는 Google 토크 채팅 목록에 있는 사용자.
Google 주소록에서 내 주소록 그룹에 있는 사용자.
Google 리더 및 Google 버즈에서 소식을 받는 사용자.
소셜 친구 및 +1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모바일 브라우저에서도 +1 버튼이 표시되나요?
현재 Google에서는 모바일 검색결과에 +1 버튼을 포함시키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웹페이지에 추가한 +1 버튼은 사용자들이 볼 수 있습니다.

+1은 공개되나요?


예, Google에서는 로그인한 사용자에게 +1을 이용하는 소셜 친구가 있는 경우 해당 사용자에게 맞춤 +1 총계를 표시합니다. 하지만 모든 Google 사용자는 자신의 Google 프로필에서 자신의 +1을 표시할 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1 버튼 추가
내 사이트에 +1 버튼을 추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코드 스니펫을 가져오면 됩니다.

페이지 중 어디에 +1 버튼을 배치해야 하나요?
페이지와 페이지 사용자에 대해 가장 잘 아는 사람은 페이지 소유자이므로, 소유자 본인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생각되는 위치에 버튼을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크롤 없이도 볼 수 있는 부분, 페이지 제목 근처 및 공유 링크와 가까운 위치가 좋은 위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1 버튼을 기사나 글의 처음과 끝에 모두 배치하는 것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1은 공개 작업이므로 이 버튼은 사이트에서 크롤링 가능한 공개 페이지에만 추가해야 합니다. 버튼을 추가하고 나면 Google에서 페이지를 크롤링 또는 다시 크롤링할 수 있으며 +1 버튼 노출 또는 +1 버튼 클릭에 대한 응답으로 페이지 제목과 기타 콘텐츠를 저장합니다.

서로 다른 URL을 모두 +1하는 여러 개의 버튼을 하나의 페이지에 배치할 수 있나요?
예, 하지만 버튼 코드를 수정해야 합니다. href 속성을 사용하여 타겟 URL을 지정하세요. 예를 들어 홈페이지에 블로그로 링크되는 모듈이 있고 해당 모듈에 +1 버튼을 추가하고 싶은 경우, 다음과 같이 블로그의 URL을 가리키도록 href 속성의 값을 수정하세요.

<g:plusone width="55" height="20" href="http://www.example.com/blog"></g:plusone>
+1 버튼은 어떤 언어로 제공되나요?
+1 버튼은 40개 언어로 제공되지만 +1 총계는 현재 영어 검색결과에만 표시됩니다.

Google은 +1한 페이지를 얼마나 자주 크롤링하나요?
+1은 공개 작업이므로 이 버튼은 사이트에서 크롤링 가능한 공개 페이지에만 추가해야 합니다. 버튼을 추가하고 나면 Google에서 페이지를 크롤링 또는 다시 크롤링할 수 있으며 +1 버튼 노출 또는 +1 버튼 클릭에 대한 응답으로 페이지 제목과 기타 콘텐츠를 저장합니다.

+1은 버즈와 어떻게 작동하나요? Google 버즈 버튼이 계속 필요한가요?
버즈 버튼은 흥미있는 웹 콘텐츠에 대한 대화를 시작하는 데 사용됩니다('여러분, 이 뉴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반면 +1 버튼은 검색결과와 관련하여 사용자에게 웹 콘텐츠를 추천하며('Peng이 이 페이지를 +1함) 소셜 연결에서 +1하면 Google 검색에 표시되는 검색결과의 관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콘텐츠에 따라 +1 버튼, 또는 버즈 버튼을 사용하거나 둘 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버튼 구성하기
어떤 크기의 버튼을 골라야 하나요?
+1 버튼 아이콘은 세가지 높이(소:15px, 중:20px 대:65px)로 렌더링됩니다. 높이가 지원되는 최소 높이보다 더 낮은 경우 지원 가능한 최소 높이로 렌더링됩니다. 기타 높이는 크기에 맞는 가장 큰 아이콘으로 렌더링되며 해당 아이콘은 요청한 공간의 중앙에 수직으로 정렬됩니다. 가로로 충분한 공간이 있는 경우 '소' 및 '중' 버튼에 해당 페이지의 총 +1 횟수가 렌더링됩니다. '대' 버튼에는 +1 횟수가 항상 렌더링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렌더링 모드를 참조하세요.

'언어' 드롭다운에서 무엇을 제어하나요?
언어 드롭다운은 버튼 자체에 사용하는 언어를 제어합니다. +1 버튼은 40개 언어로 제공되지만 +1 총계는 현재 영어 검색결과에만 표시됩니다.

+1설치하기
 
http://www.google.com/webmasters/+1/button/ 

+1 버튼을 설치하여 검색결과에서 눈에 띄는 웹사이트로 만드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