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유입 0명의 놀라운 변화

Dramatique 2011. 4. 1. 16:40
728x90


네이버 유입 0명의 기적

블로그 하기가 실어 집니다.

2007년7월9일 오픈한 블로그 입니다.
글을 제대로 쓰기 시작한것은 2008년 초부터라고 기억되니까 3년좀 더 됬을것입니다.
했수로 4년이 다되 가는 블로그에 누적방문자 1,528,000여명 인 블로그입니다.

방문자의 대부분은 네이버로 부터 유입되었으며 다른 포털 유입은 모두 합쳐서 몇%정도나 될진몰라도 낮은 수준 이라고 봅니다.
검색 결과를 보면 최상위 노출되는 글이 네이버를 비릇해서 각 포털에 상당히 많은것은 당연 합니다.

그런데 최근 기적같은 일이 일어 났습니다.
네이버 유입이 매일 0명이이라는 놀라운 일이 일어 납니다.
언제까지 그럴진 모릅니다.
다시 회복되면 그때 다시 회복된 내용을 쓸것입니다.

네이버 같은 큰 포털이 작은 개인블로그 까지 신경쓰기는 힘들 것 이지만 이런 이유에 대해서 조금만 봐주시면 좋을텐데.. 

성급한 이유를 상상하기 보다는 경험있는분들의 조언를 듣고 싶습니다.

실제로 네이버에 검색해 봤을때 본인이 알고 있던 많은 내용들이 하나도 보이지 않는다는것을 알았습니다.
본인의 블로그 오리지널 글은 검색되지않고 오히려 그글이 링크로  걸려 있는 다른 글이 최상위에 노출되는 히한안  일이 일어 나는군요.

네이버 검색결과 담당자분께 메일로 문의 했지만 저의 블로그가 검색에 전혀 이상없으며 방문자가 줄어든것은 방문자가 없어서 그렇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방문자가 줄수도 있지만 0 명은 기적이 아닐수 없습니다.

4년이 다되가며 950개의 글이 있는블로그에 네이버 유입이 0명이라는 일에 대해 본인이 할수 있는 일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아시는 분 들이 있다면 비밀글로 댓글 해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답변의 원문을 공개적으로 올릴수는 없습니다.

혹시 네이버의 정책을 위반했나 하고 메일을 보냈지만 그런것은 언급이 없습니다.
취미로 하는 블로그를 재미를 느끼고 있었는데 네이버 같은 거대 포털에서 이런 검색 결과의 변화를 가저 오는 수 도 있군요.




참고로 글쓰는 현재 방문자 유입 로그를 캡쳐 해 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