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관광-지역소개/부산이야기

부산관광-가볼만한곳(8)

반응형

부산관광 8번째 삼락동에서 을숙도,경마장까지.

부산소개를 진행하면서 대개는 대중교통으로 이용이 가능 하지만 이번회의 코스는 그 거리도 멀고 단위장소 또한 광범위 하기 때문에 자동차를 이용 하는 것이 훨씬 편한 코스이다.

제한된 장소에 국한 하는 것 이 아니고 구포다리 부근 , 아니 양산에서 부터 낙동강 하구 까지는 그 노변 자체가 뛰어난 경관을 보이며 특히 여름철에 아름다은 수변지역의 경치를 연출한다.

구포다리를 지나서 쭈욱 을숙도까지 가는 길은 강안을 끼고 양쪽으로 길이 있지만 부산쪽으로 하행하는것이 좋다.
삼락공원을 들려서 야생화 단지도 보고 수변지역을 감상하고 장림쪽으로 내려가서 몰운대까지의 아름다운 강안은 철따라  작은 거룻배들이나 언선들이 한가로이 작업하는모습또한 목가적이며 하구언 부근에서 을숙도를 들려서 철새 도래지의 철새를 보거나 너른 을숙도 자연을 보고 시간이 남는다면 부산경남 경마공원을 방문한다면, 
그 방대한 규모에 하루를 쉬기에 충분할 만큼 공원 조성을 잘 해 놓고 있다.

물론 많은사람들이 경마공원을 찾지만 거의 대부분이 게임을 목적으로 방문 하기 때문에 관광목적으로 방문  한다면 한가하고 여유롭게 피크닉을 즐길수 있다.


유채밭


매년 봄이면 양산천엔 유채꽃축제가 있다.양산은 부산이 아니지만 양산천을 다라 남하하면 화명공원 으로 영결되는 낙동강 강변 관광로와 연결되기 때문에 좋은 볼거리 지역입니다.


나공강하구언


삼락공원을 지나 낙동강 하구로 내려오면서 만나는 풍광.
저 건너 보이는 모래톱이 낙동강 삼각주이다.


낙동강 풍경


계속남하해서 다대포해수욕장과 몰운대를 볼수도 있으며 다리를 바로건너 을숙도로 갈수도 있습니다.
낙동강 하구언의 모습이며 저 다리를 건너면 을숙도로 갑니다.
한국수자원공사의 갑문이 보이는군요.


을숙도갈대


을숙도의 갈대는 자연그대로의 너른 늪지를 덮고있으며 그 자체로도 장관이지만 철에따라서 철새 들도 볼수 잇습니다.


부산 경마장




경마장은 경마가 있는시간에 취미로 게임을 하는분도 많지만 게임을 하지 않드라도 구경거리는 충분하게 많습니다.



부산경남경마공원(釜山慶南競馬公園)은 부산광역시 강서구 범방동에 있는 인공 경마공원이다. 2005년 9월 30일에 개장하였으며 면적은 약 38만평(약 124만㎡)이며 행정구역이 맞물려있는데 19만평이 부산광역시, 나머지 19만평이 경상남도 관할 부지로 되어있다.
경마관람, 매표, 경마진행 및 중계, VIP를 위한 시설인 관람대와 무료 조랑말 승마체험장, 미니축구장 등 다양한 놀이기구가 갖추어진 어린이 공원, 경마·승마 체험관, 무료견학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복합 어린이 공원이 들어서 있다.

경남 경마장



부산광역시도 제77호선이 부근을 통과하며, 인근에 남해고속도로제2지선의 가락 나들목이 있다.시내버스로는 김해시내버스 220번, 부산시내버스 221번, 강서마을버스 7번, 강서마을버스 7-2번이 이 부근을 통과한다. 또한, 매주 경마일인 주말(금요일 ~ 일요일)에는 마산, 창원, 김해 등지로 셔틀버스가 왕복 운행한다.






부산관광-가볼만한곳(1)바로가기크릭 
부산관광-가볼만한곳(2)바로가기크릭 
부산관광-가볼만한곳(3)바로가기크릭 
부산관광-가볼만한곳(4)바로가기크릭
부산관광-가볼만한곳(5)바로가기크릭
부산관광-가볼만한곳(6)바로가기크릭
부산관광-가볼만한곳(7)바로가기클릭
부산관광-가볼만한곳
부산절경 이기대 바로가기 클릭.
부산 단풍 범어사 바로가기클릭
부산의명소탐방-몰운대
강과 호수와 함께하는 사색길
불타는 영축산 통도사-영축총림양산통도사 
강과 호수와 함께하는 사색길-후기-사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