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네트웍/IT

특정제품만 사용하는 히안한 액티브엑스 국가


액티브엑스 천국 KOREA
히안한 MS국가 -  KOREA
액티브엑스 천국

액티브엑스 천국 KOREA

우리는 어쩌다가 마이크로소프트 MS-OS 99%(맞는진몰라도99%라고하니까) 사용하는 국가가 됬는지는 모르지만 현재에도 액티브엑스를 고집하는 여러 유관 기관의 존재로 인해서 우리의 MS 의존도를 유지하는데 한몫하고있으며 급변하고 다변하는 그로벌 네트웍에서 소외당할 가능성이 있다.




액티브엑스때문에 보안취약이 발생할수도 있고 또 그걸막으려고 자금을 투입하는 기현상이 이어지고 있는 히안한 현상을 보고 노르웨이의 세계적인 모바일 브라우저 업체인 오페라 소프트웨어의 대표 욘 폰 테츠너  Jon von Tetzchner 는 한국의 폐쇄적인 웹 이용환경의 개선이 필요하며 그것만이 세계시장에서 고립되는 것을 막을수 있다고 꼬집었다.

물론 그는 한국에서 오페라 사용확대를 위해 세계적으로 사양추세인 액티브엑스를 지원하지는 않겠다고 말한다.

테츠너는 11/2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기자간담회중에 액티브엑스 때문에 한국의 인터넷 환경은 특정제품이 99%를 점유하는 세계적으로 기이한 형의 국가라고 말하기도 했다.
현재 2001년 8월 27일에 발표되어 사용률 1위를 지키던 인터넷 익스플로러 6이 마침내 그 자리에서 내려왔습니다.
웹 브라우저 사용 통계를 조사하는
Net Applications에 따르면, 2007년 12월 기준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6의 시장 점유율은 35.18%, 인터넷 익스플로러 7의 시장 점유율은 40.61%로, 같은 기간에 파이어폭스는 16.38%, 사파리는 5.07%로 측정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