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ARCHIVES

사이먼 과 가픈켈 Bridge Over Troubled Water

반응형
Paul Simon & Art Garfunkel - Bridge Over Troubled Water
사이먼 과 가픈켈의 험한세상(강물)다리가 되어..
Simon Garfunkel 사이먼 과 가픈켈

사이먼 과 가픈켈

영화 ‘중경삼림’의 삽입곡으로 유명한 'Sound of Silence', 수 많은 락 밴드에 의해 리메이크된 'Mrs. Robinson', 우리나라 CF에서 가끔등장하기도 하는 곡 'The Boxer'등 올드팝에는 언제나 등장하는 이 노래의 주인공이 바로 Simon & Garfunkel이다. 60,70년대 초반, 최고의 Folk Pop 듀오로서 약간은 호소하는듯하고 애처로운듯한 시적인 가사로 서정적인 노래를 부르는 이들은 특히  미성의 화음으로 전세계에 그들의 팬을 사로잡고있다.

Paul Simon과 Art Garfunkel이 음악 작업을 시작한 것은 50년대 중반이라고한다.
NY High School을 다니던 57년에 Tom & Jerry라는 이름으로 발표한 싱글
이 둘은'Hey Schoolgirl'을 미국 전국순위 49위에 올려놓는 것을 시작으로 함께 음악활동을 한다.
고등학교를 나와서 Garfunkel은 수학을 전공하기 위해 Columbia University로 진학하였고 Simon은 프로페셔널 작곡자로 활동하며 폴 케인 등의 가명으로 솔로 활동을 계속했다.
이들은 63년 그들의 첫 앨범 [Wednesday Morning 3 AM]을 제작하고 거의 실패했다고 한다.그후 첫 앨범에 수록된 'Sound of Silence'가 일렉트릭 기타와 드럼, 베이스로 사운드를 보강하여 다시 발표되자 당시 라디오 방송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되어 계속해서  새앨범으로 [Sound of Silence]를 제작배포해서 2주 동안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힛트를 한다.
Simon & Garfunkel이 다음 내놓은 세 개의 앨범 역시 평론가들의 찬사와 대중들의 큰인 호응을 얻게되어 명실공히 빅가수가 된다.
당시 'Parsley, Sage, Rosemary and Thyme'는 차트 4위,
'Bookends'는 7주 동안 1위,
'Bridge Over Troubled Water'는 10주 동안 1위,
영화[졸업(The Graduate)]의 O.S.T 앨범은 9주 동안 1위,
누려 이들을 세계적인 빅스타가 된다.

조금후 [Bridge Over Troubled Water]를 녹음하면서 Simon과 Garfunkel은 틈이 벌어지고 영화 [졸업]의 감독인 Mike Nicols가 그의 다음 작품에 Garfunkel이 출연을 제의해서 배우 활동을 원하는 Garfunkel과 음악을 우선하던 Simon 이 문제가 생긴다.

결국 1972년 결별하고 Simon & Garfunkel은 해체된다.
그 후 Paul Simon은 솔로 활동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었고 Art Garfunkel 역시 Simon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주목할 만한 활동을 계속하였다.

Simon & Garfunkel은 80년에 다시 함께 활동을 시작했는데 81년의 센트럴 파크 콘서트에는 무려 50만의 팬들이 모여 그들의 변함없는 인기를 과시하기도 했다.

재결합 앨범인 [Think Too Much]를 내놓은 후 이들은 또 다시 결별하게된다.
이 둘은 72년과 81년의 해체 이후에도 종종 활동은 같이했고 93년에 마지막으로 함께 순회공연을 하게된다.






반응형